[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KGC인삼공사가 국민간식으로 자리잡은 양갱을 기호와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정관장 사색양갱’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정관장 사색양갱’은 ‘홍삼’, ‘통팥’, ‘대추’, ‘구기자’ 4가지 건강한 맛을 담은 프리미엄 디저트로 각 3구씩 총 12구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양갱에 각 맛에 따라 알갱이와 절편이 함유되어 원물 본연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홍삼양갱’은 국내 최초로 진세노사이드 성분들이 가수분해 되지 않는 ‘퍼핑 홍삼 제조공법’이 적용돼 홍삼 고유의 맛과 향미를 온전히 담아냈다. 대한민국 국산 고급 원료로 생산된 ‘정관장 사색양갱’은 트렌디한 외국인 관광 선물로도 제격이다. 중국과 대만, 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양갱은 특유의 달콤함과 고소함에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스포츠 보급식으로도 활용될만큼 활용 범위도 다양하다. 정관장은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뉴트로와 한식 디저트를 즐기는 할매니얼 트렌드가 맞물리자 ‘홍삼양갱, ‘수제약과’, ‘홍삼마카롱’ 등의 전통 디저트류 라인업을 강화하며 소비자 몰이에 나섰다. 실제로 지난 11월 출시된 ‘홍삼양갱 프리미엄’은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동국제강그룹 열연철강사업회사 동국제강(대표이사 최삼영)이 2024년 1분기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동국제강은 K-IFRS 별도 기준 2024년 1분기 매출 9,273억원, 영업이익 525억원, 순이익 291억원을 기록했다. 전분기대비 매출 17.4% 감소, 영업이익 33.1% 감소, 순이익 33.7% 감소했다. 건설 경기 악화로 주력 사업인 봉·형강 부문 판매가 감소하며 실적이 줄었다. 후판 부문도 수요 산업 경기 둔화 및 저가 수입산 유입으로 판매량이 감소했다. 동국제강은 철강 전방산업 수요 침체 속에서 생산 효율화 등 수익성 위주 판매 전략으로 시황 변동에 대응했다. 동국제강은 차입금 상환 및 안정적 손익 유지 노력으로 분할 직후 121.0% 수준이던 부채비율을 96.5%까지 24%p 개선할 수 있었다. 동국제강은 1분기 ‘Steel for Green’ 전략을 지속했다. Steel for Green은 동국제강 중장기 친환경 성장 전략이다. ▲인천공장 철스크랩 처리장 옥내화 ▲하이퍼전기로 등 친환경 철강 공정 연구 ▲국제환경성적표지(EPD)인증 취득 확대 등을 진행 중이다. 동국제강은 경기 침체기 장기화를 대비해 원가 절감·야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 이하 신약조합)은 ‘2024년도 제1회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25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일산 킨텍스에서 제약·바이오·벤처·스타트업기업 및 증권사, 자산운용사, 투자자문사, 창투사 애널리스트, 심사역 등 투자기관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투자포럼은 신약조합과 고려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공동 주최하고 신약조합 산하 산·학·연·관·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 이하 K-BD Group)와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특히 신약조합 산하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 공동운영 주관기관 가운데 고려대학교의료기술지주㈜, 광주과학기술원, ㈜드림씨아이에스, 아주대학교기술지주㈜, ㈜엔포유대학연합기술지주, 포항강소특구육성센터가 우수기술 및 플랫폼 보유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기업 발굴에 참여했다. 이번 투자포럼은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등 기업 및 벤처캐피털 등 투자기관에게 유망기술 또는 플랫폼을 자체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벤처·스타트업기업과의 네트워킹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파리바게뜨가 봄을 맞아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달콤한 ‘디저트 케이크’ 라인업을 선보이며, ‘커피 앤 케이크(COFFEE&CAKES)’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캠페인 광고 영상도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커피와 디저트 케이크를 오감으로 즐길 때 나오는 진실의 감탄사인 “음~”을 모티브로 했다. 일상 속에서 마음의 소리가 튀어나오는 달콤한 순간들을 통해 예상보다 더 만족스러운 디저트 케이크의 맛과 식감을 표현했다. 파리바게뜨는 자체 커피 브랜드인 ‘카페 아다지오 100% 스페셜티’와 즐기기 좋은 디저트 케이크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꾸덕한 식감의 초콜릿 퍼지와 진한 다크초콜릿 가나슈 무스, 상큼한 믹스베리 필링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딥초코 가나슈 케이크' △꾸덕한 식감의 초콜릿 퍼지에 달콤 쌉쌀한 제주 말차 가나슈 무스가 어우러진 ‘딥초코 말차가나슈 케이크’ △우아하고 은은한 얼그레이 시트에 아삭한 복숭아 과육과 부드러운 홍차 가나슈 크림이 어우러진 '피치 얼그레이 케이크' △한 겹 한 겹 정성껏 구운 크레이프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상큼한 딸기 콩포트를 샌드한 ‘딸기 크레이프’ 등이다. 한편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 준비로 여념이 없다. 특히,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등으로 면역력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건기식)으로 안부를 묻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경동제약은 주는 이도, 받는 이도 만족스러운 맞춤형 건기식을 소개한다. ‘프로바이오틱스 100억’은 총 7종의 유산균을 넣어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을 억제하고 배변활동이 원활하도록 하며, 아연을 함유하여 온 가족의 장 건강 및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준다. HOWARU Rhamnosus HN001이라고 하는 미국 듀폰 다니스코사의 프리미엄 균주 7종을 배합한 제품이며, 보장균수도 100억 CFU로 기존 제품 대비 크게 늘었다. 또한 야채, 과일에서 유래한 Lactobacillus plantarum CLP0611 특허유산균과 특수 공법을 통해 생산된 마이크로캡슐 코팅 유산균을 사용하여 유산균을 차별화하였다. ‘프로바이오틱스 100억’은 불규칙한 배변활동으로 불편함을 느끼거나 육류를 즐기는 사람, 일주일에 3번 미만으로 변을 보는 사람, 화장실에 들어가면 오래 앉아있는 사람, 운동 부족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학생과 현대인들에게 도움을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LG생활건강이 해외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주요 화장품 사업장을 소개하는 ‘더후 2024 K-비첩 투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중국 유명 인플루언서는 ‘더후 브랜드 홍보관’에서 즉흥적으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LG생활건강은 최근 한국을 찾은 해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서울과 청주 화장품 사업장을 둘러보는 ‘2024 K-비첩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구독자 6500여만명을 보유한 중국 인플루언서 ‘광동부부(广东夫妇·이하 활동명)’를 비롯해 엘르(Elle), 한나 올라라(Hannah Olala) 등 중국과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서 온 인플루언서와 관계자 100여명이 참가했다. K-비첩 투어는 지난 15~19일 닷새에 걸쳐 해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LG생활건강 본사와 화장품연구소, 생산공장, 홍보관 등을 방문하며 더후 화장품의 자동화된 첨단 설비시설과 투명한 제조공정, 브랜드 철학과 역사를 공유했다. 이들은 각 사업장을 방문할 때마다 자체 콘텐츠 제작을 위한 촬영을 병행하며 더후 브랜드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투어는 참가자들이 화장품 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대한민국 대표 허브 캔디인 ‘목캔디’의 함량을 높이고 디자인을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봄철 불청객인 황사와 미세먼지, 꽃가루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상쾌함이 필요할 때 먹으면 허브의 향이 시원함을 주는 대한민국 대표 허브 캔디다. 리뉴얼 목캔디는 천연 허브 추출물 함량을 25% 늘렸다. 국내산 모과 추출물과 도라지엑기스에 천연 허브 12종(▲라벤더, ▲캐모마일, ▲페퍼민트, ▲로즈마리, ▲블랙엘더베리꽃, ▲피나무꽃, ▲회향, ▲살비아, ▲마시멜로, ▲유칼립투스, ▲타임, ▲레몬밤)을 함유하고 있다. 1988년 출시 이후 유지해온 녹색과 흰색의 패키지 디자인도 전체 녹색 적용으로 바꿨다. 디자인을 더 세련되게 바꾸면서 목캔디에 들어간 12종의 허브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한편 ‘목캔디’는 모과, 도라지, 허브, 민트 등 목에 좋다고 알려진 소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한 2~3월 사이가 성수기다. 근래에는 미세먼지가 잦아지며 특정 시기와 관계 없이 인기가 높아졌다. 내년 3월까지 롯데콘서트홀 관람객을 대상으로 리뉴얼 목캔디 증정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공연 중 기침을 방지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세계인이 짜파구리에 대해 알게되고, 관련 제품의 매출이 늘어나게 된 것은 ‘기생충’이라는 K필름이 결정적이었습니다. 음식과 문화는 하나이며, 농심이 전주국제영화제를 후원하는 배경입니다” 농심이 지난 25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본사에서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와 K필름과 K라면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맺었다. 전주국제영화제는 2000년 첫 출범해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행사로, 국내 3대 영화제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 행사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전주 영화의거리를 비롯한 전주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농심은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인 라면을 통해 전주국제영화제 활성화와 영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영화제 관람객 및 관계자들에게 영화 ‘기생충’에 등장해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짜파구리’, 뉴욕타임즈가 꼽은 세계 최고의 라면 ‘신라면블랙’ 등 국제영화제 취지에 걸맞은 글로벌 브랜드 제품을 제공한다. 또한 ‘닭다리’ 스낵 패키지에 영화제 마크와 응원 문구를 담은 특별제작품을 관람객들에게 선물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등 K푸드가 전 세계에서 오래 사랑받기 위해서는 K필름과 같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이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선물배달부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배민의 상품권 서비스인 배민선물하기가 희망친구 기아대책의 ‘빅스마일데이’ 사업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빅스마일데이는 아동의 놀권리와 발달권을 보장하고 보호대상 아동들이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행사다. 배민과 희망친구 기아대책은 빅스마일데이 일환으로 아이들의 연령과 취향을 고려한 선물을 실은 선물배달부 트럭을 마련했다. 선물배달부 트럭은 다음 달 6일부터 일주일 간 6개 아동양육시설 기관을 방문해 350여명의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총 37개 기관 1,000여명의 아이들에게 찾아가 어린이날 파티 및 학습교구를 지원한다. 배민은 이용자 누구나 선물배달부가 되어 빅스마일데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앱 내 모금 페이지를 개설했다. 기부는 5천원부터 가능하며, 기부 금액은 아이들에게 선물할 문구용품, 학습교구, 간식 등 구매에 전액 사용된다. 배민은 배민문방구 학용품 5,000개를 추가로 기부할 계획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는 지난 25일 롯데몰 수원라운지에서 두산로보틱스의 바리스타 로봇과 함께 하는 로봇체험형 고객 행사를 가졌다고 전했다. 바디프랜드는 바리스타 로봇 ‘닥터프레소(DR.Presso)’ 운영을 위해 새 단장을 마친 롯데몰 수원라운지에서 VIP 고객 대상의 가죽공예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고객 행사는 라운지 내 로봇 카페 운영을 시작한 롯데몰 수원라운지에서 열린 첫 고객체험 행사로, 고객들에게 로봇 카페 컨셉에 걸맞은 이색적인 체험을 선사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3월 28일, 로봇 산업 발전과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로서 협동로봇 1위 기업 두산로보틱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바디프랜드 라운지 내 ‘닥터프레소’ 설치 및 운영은 양사 간 공동 마케팅의 일환으로, 라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두산로보틱스의 바리스타 로봇인 ‘닥터프레소’를 이용하면서 커피 한잔과 함께 여유로운 헬스케어로봇 체험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다. 이러한 취지를 반영해 이번 고객체험 행사 역시 ‘로봇’ 체험에 최적화된 원데이 클래스로 기획됐다. 1부에서는 참가자들이 라운지 내에서 천연 소가죽을 활용한 컵홀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