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신세계푸드는 올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8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8.8%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854억원으로 1.9%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40억원으로 9.7% 줄어든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내실 있는 미래성장을 위한 체질개선의 일환으로 수익성, 효율성 중심의 사업 재편으로 매출 소폭 감소했디"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지속해 온 수익성 강화 및 경영 효율화 작업을 통해 3분기 영업이익 전년 대비 8.8% 증가했다"며 "올 1~9월 누계로는 11.9% 상승했다"고 말했다. 신세계푸드는 추후에도 수익성 강화 중심의 경영 기조를 이어가기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아이콘 얼음정수기와 비렉스(BEREX) 제품군에 대한 시장의 호응으로 지난 3분기 영업이익 2071억원의 호실적을 올렸다. 매출액도 3분기 누적 3조원대를 기록하며 연간 매출 '4조' 돌파를 앞두고 있다. 8일 코웨이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조1003억원, 영업이익 2071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2%, 6.0% 증가한 수치다.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오른 3조1844억원, 영업이익은 8.3% 증가한 6120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코웨이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9% 성장한 6608억원을 기록했다. 코웨이 측은 이 같은 호실적이 여름철 아이콘 얼음정수기 판매 확대와 비렉스 매트리스 및 안마의자의 꾸준한 인기 덕분으로 분석했다. 같은 기간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은 10만2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올해 누적 순증은 총 24만5000대로 3분기만에 지난해 연간 순증인 19만3000대를 넘어섰다. 코웨이 해외법인의 3분기 매출액은 39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했다. 주요 법인인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삼성전기가 지난 6일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사이버폭력 예방 대책 논의 및 푸른코끼리 사업 성과 발표를 위해 '제4회 푸른코끼리 포럼'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푸른코끼리'는 청소년들에게 정직과 약속, 용서, 책임, 배려 및 '내 것과 네 것을 구별할 줄 아는 소유의 정신' 등 '친사회적 역량'을 길러주고, 사이버폭력 피해 학생의 치유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삼성전기가 주관하며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SDS, 삼성 바이오로직스, 삼성 바이오에피스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이날 포럼은 국제적 사이버폭력 대응에 대한 기조 강연, 사이버폭력 피해∙가해 경험자 등의 사례발표, 푸른코끼리 사업의 사이버폭력 예방효과 및 사회∙경제적 효과 발표 순서로 진행됐다. 사이버폭력 경험자들의 사례를 통해 실태와 심각성을 조명하면서 다양한 전문가와 이해관계자들이 역량과 경험을 결집해 진단과 제언을 내놨다. 푸른코끼리 사업은 ▲초∙중∙고교생 대상 온라인 및 집합 예방교육 ▲피해자의 정서 안정과 회복을 위한 심리상담 ▲사이버폭력 근절을 위한 캠페인 전개 ▲사이버폭력 원인 분석과 대응 정책을 위한 학술연구 ▲플랫폼 구축 등 5대 사업으로 진행되고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현대모비스가 노사 협력을 통해 안전체험관을 조성하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 현대모비스는 충남 아산에서 SH&E 아카데미 안전체험관(이하 안전체험관) 개소식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안전 분야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임직원과 협력사의 안전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자체 교육 시설인 SH&E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 안전체험관을 추가로 구축한 것이다. 안전체험관은 총 9개의 체험 구역과 29종의 체험 설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각 체험 구역은 실제 작업 현장 환경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모비스 부품 사업소에서 오랜 기간 사용한 물류장비를 사용해 실제 환경과 비슷하게 만들었다. 현대모비스는 내년에는 안전체험관을 중심으로 체험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민간 안전체험교육장 인증을 추진해 지역시민과 근로자들에게도 안전체험관을 개방할 방침이다.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5일부터 7일까지(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ʻ2024년 세계스마트시티엑스포(Smart City Expo World Congress 2024)ʼ에 참가해 한수원의 신기술을 전 세계에 선보인다. 이번 엑스포 참가를 통해 한수원은 혁신형 소형모듈원자로(i-SMR)와 i-SMR을 기반으로 하는 탄소중립 도시인 스마트넷제로시티(SSNC)의 우수성을 강조하고, 탄소중립 해법으로서 원자력의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올해로 14번째 개최된 세계스마트시티엑스포는 스마트시티와 지속 가능한 도시 개발 분야에서 세계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박람회로, 전 세계 주요도시와 기술기업,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해마다 140여 개 나라에서 800여 개 도시와 700여개 이상의 기관들이 모여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최신 기술과 혁신적 해법을 논의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산업 내에서도 가장 공신력 있는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국제 무대에서 한수원의 기술과 비전을 소개하는 것은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이번 엑스포를 통해 SSNC가 혁신적 융합으로 다음 세대를 위한 지속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산업통상자원부가 역대 최대 외국인 투자 유치를 노리면서 9억2000만 달러(1조26000억원) 상당의 외국인투자 유치 성과를 거뒀다. 산업부는 6일 사흘 간 대표적인 외국인 투자 유치 행사인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투자신고식 및 글로벌 지역 본부 지정식 ▲인베스트 코리아 컨퍼런스 ▲투자유치 상담회 ▲지자체 타운홀 미팅 및 현장 시찰 ▲스타트업 포럼 및 상담회 ▲외신간담회 등으로 구성된다. 정부는 올 3분기 역대 최대 외국인 투자 유치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이번 행사를 모멘텀 삼아 올해에도 역대 최대 외국인 투자 유치 실적을 경신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우선 반도체 장비·자동차 부품·해상풍력·물류 등 주요 산업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7곳이 참여하는 외국인 투자 신고식을 개최해 9억2000만 달러(1조2600억원) 규모의 외국인 투자 유치 성과를 거둔다. 또 글로벌 첨단기업 2개사의 글로벌 지역본부 지정식도 진행한다. 글로벌 지역본부 지정은 지난 2015년 글로벌 기업 5곳의 지역본부를 지정한 이후 9년 만에 신규 지정한 것이다. 세계적인 PC·프린터 생산기업인 휴렛 팩커드는 국내에서 글로벌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2024 서울디자인국제포럼'에 국제 디자인계 거물급 인사들이 참가한다. 서울시는 오는 27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2관에서 '지속가능한 도시의 미래와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2024 서울디자인국제포럼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5회차인 서울국제디자인포럼은 국내외 저명한 각 분야 전문가들과 디자인을 통해 도시 삶의 질을 제고하는 기법을 논하는 장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특별대담, 기조연설이 이어진다. 국내외 연사 12명이 발표와 토론을 한다. 특별대담에서는 오세훈 시장을 비롯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의 피터젝 회장, DDP를 설계한 세계적 건축가 자하 하디드 건축사무소 수석인 크레이그 카이너가 '도시 경쟁력 견인의 원동력, 랜드마크'란 주제로 토론한다. 피터젝 독일 디자인센터 회장은 국제 디자인 연맹(IDA) 회장과서울국제경제자문단(SIBAC) 부의장을 역임한 바 있다. 자하하디드 건축사무소 수석 크레이그 카이너는 DDP 프로젝트 관리 감독을 맡았다. 그는 미시간주 엘리 & 에디스 브로드 미술관, 프라하 마사리카 기차역 등을 설계하고 건축했다. 대담에 이어 피터젝 레드닷 회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지난달 말 기준 K-푸드 수출 누적액이 지난해보다 9%가까이 증가한 81억9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라면은 누적 수출 10억 달러를 돌파했고, 냉동김밥 등 쌀가공식품은 전년보다 42% 증가한 2억5000만 달러 수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농식품 수출 누적액(잠정)은 전년 대비 8.7% 증가한 81억9000만 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14개월 연속 전년 대비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10월 말 실적 중에는 역대 최대다. 농식품에 전후방 산업을 포함한 K-푸드 플러스 수출액은 전년 대비 5.9% 증가한 107억 달러다. 수출 품목별로 보면 냉동김밥·즉석밥·떡볶이 등 쌀가공식품은 전년 대비 41.9% 증가한 2억5000만 달러가 수출됐다. 최대 시장인 미국의 경우, 전년보다 55.9% 증가했고, 중국 시장은 지난 9월부터 냉동김밥이 신규로 수출되면서 전년보다 40.2% 늘었다. 수출액 1위 품목인 라면은 10월 말까지 누적 10억 달러 수출을 돌파했다. 지난달 한 달만 1억2000만 달러를 수출했다. 라면은 최대 수입국인 중국에서 18.6% 증가한 2억1000만 달러, 미국에서 65.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GS리테일이 편의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정기 구독 서비스 '우리동네GS클럽'을 전면 개편한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우리동네GS클럽' 서비스를 내년 2월 잠정적으로 중단한다. 이에 앞서 오는 13일부터 신규 가입과 선물하기가 중단되고 다음 달부터는 기존 정기결제가 자동해제될 방침이다. 다만, 구체적인 서비스 개편 방향과 재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기존 서비스 리뉴얼 위해 잠시 중단을 결정했다"며 "서비스 고도화가 완료되는 대로 빠르게 재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서비스 개선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성은 아직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우리동네GS클럽'은 편의점 GS25의 정기 구독 서비스로 구독료 3990원으로 한 달간 도시락과 김밥·컵라면·탄산음료 등을 약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 월 가입비 2500원으로는 한 달간 카페25 전상품을 25%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2조4353억원, 영업이익 4702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3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3분기보다 4.1%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8.6% 늘었다. 한국타이어는 3분기 실적에 대해 "조현범 회장의 전략적 리더십 하에 꾸준히 전개한 혁신 연구개발 투자와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이 성과를 내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했다"고 설명했다. 3분기 승용차 및 경트럭 타이어 매출에서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가 차지한 비중은 지난해 3분기보다 1.4%p 증가한 44.8%로 나타났다. 지역별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중국 66.5%, 한국 58%, 북미 52.8%, 유럽 34.6% 순이었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BMW M5 등 고성능 차량을 비롯해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대상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약 50개 브랜드의 28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전기차 레이싱 대회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에서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