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CJ제일제당이 K-푸드와 바이오 등 해외 사업 성장에 힘입어 올해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22.3% 늘어난 4조 5,942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약 65%를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6% 증가한 3,934억 원(이상 대한통운 제외 기준)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8일 공시를 통해 대한통운을 포함한 2분기 연결기준 실적도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19.1% 성장한 7조 5,166억 원의 매출과 7.4% 늘어난 5,043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식품사업부문은 비비고 브랜드 중심의 K-푸드 해외 판매 호조 등에 힘입어 2조 6,063억 원의 매출(전년비 +17.8%)과 1,677억 원의 영업이익(+29.1%)을 기록했다. 특히, 국내보다는 해외 사업이 성장과 수익을 이끌었다. 해외 식품 매출은 20%, 영업이익은 60% 이상 크게 늘었다. 미국(슈완스)을 포함한 주요 사업국가에서 글로벌전략제품(GSP)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확장 전략을 펼쳤고, 비용구조 효율화 등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미국의 경우, 그로서리 만두와 냉동레디밀 매출이 각각 67%, 60% 늘었다. 글로벌전략제품(GSP: Gl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이 지난 8월 5일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공군호텔에서 ‘하늘사랑 장학재단’에 장학기금 1억 원을 기부했다. 이날 기증식에서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은 정상화 공군참모총장에게 장학기금 1억 원을 전달하고 정 참모총장은 직접 감사패를 전달하고 감사를 표했다. 이번에 기탁된 기부금은 순직 조종사 유자녀의 학업 지원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하늘사랑 장학재단은 고(故) 박광수 중위(공사 29기) 부모가 28년간 모은 유족연금 1억원과 조종사 2700여 명이 자율적으로 모은 2억원을 기반으로 2010년 설립되었으며 해마다 순직 조종사 유자녀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는 곳이다. 대우건설은 교육 관련 사회공헌 추진을 검토하면서 ‘하늘사랑 장학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장학사업의 취지를 높이 평가하여 이번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 이 날 기증식에서 대우건설 백정완 사장은 “대한민국의 하늘을 수호하기 위해 헌신한 순직 조종사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며 유자녀들이 그분들의 희생정신에 자부심을 가지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근 대우건설은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비롯해 이라크 영유아 교육센터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아모레퍼시픽의 연구소 기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피부에 입체각 리프팅을선사하는 신제품 ‘PDRN 카페인 샷(PDRN CAFFEINESHOT)’ 앰플을 출시한다. 아이오페 ‘PDRN 카페인 샷’은 손상된 피부장벽을 케어하는 브랜드 독자 성분 ‘Bio-PDRN'과, 정체된 피부를 깨워 강력한 스킨 리프팅 효과를 주는 ‘피부 카페인’을 배합했다. 앰플 형태 제품이며, 느슨해진 피부를 깨워주면서 탄탄하고 매끈한 스킨 리프팅 효과를선사한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해당제품을 4주 사용하면 마스크존 리프팅 효과와 얼굴 부기 감소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구체적으로 입가 부위피부 각도는 6.5% 감소, 턱 선 부위 피부 각도는 6.8% 감소, 볼 부위 피부 각도는 4.2% 증가, 얼굴 부기는 8.3% 감소 했다. 또한 사용 직후에도 피부 탄성력 상승, 손상된 피부장벽 개선 효과를 볼수 있다. ‘PDRN카페인 샷’은 인공피부 테스트, 대학병원피부과테스트, 피부장벽 리페어 테스트를 완료해 아이오페만의 효능 검증 시스템 ‘BIO-PROVEN’ 인증도 받았다. 리프팅, 얼굴 부기 완화, 피부 탄력 고민을 해결해주는 아이오페의 혁신적인신제품, ‘P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브랜드 한국 론칭 2주년을 기념해 신메뉴 라인업 ‘세이보리 서울(SAVORY SEOUL)’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세이보리 서울’은 에그슬럿 기존 메뉴에 와규 스테이크,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 루꼴라, 아보카도 등 다채로운 식재료를 더한 신메뉴 라인업으로, 오는 9월까지 에그슬럿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은 △베이컨 에그 앤 치즈에 앵거스 비프 패티와 루꼴라를 더한 ‘LA 바이브’ △와규 스테이크, 앵거스 비프 패티,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 등 고기 토핑 3종을 모두 활용한 ‘트리플 미트 치즈버거’ △상큼한 샐러리 솔트로 만든 에그샐러드 샌드위치에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과 풍미 가득한 아보카도를 곁들인 ‘아보 베이컨 에그샐러드 샌드위치’ △에그슬럿의 시그니처 메뉴 ‘페어팩스’와 수비드한 와규 삼각살 스테이크, 부드러운 식감의 아보카도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와규 스테이크 아보카도 페어팩스’ △앵거스 비프를 활용한 치즈버거에 신선하고 향긋한 루꼴라와 아보카도를 넣은 ‘아보 루꼴라 치즈버거’ 등 총 5종이다. 이와 함께, 에그슬럿은 국내 소비자들의 뜨거운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유튜브 채널 ‘상해기’와 협업해 소비자들에게 오는 11일까지 총 4일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배라왕’ 시즌1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상해기는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 (DIA TV)의 파트너 채널로 다양한 먹방 콘텐츠를 제공하며 95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상해기’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유명 유튜버들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파격적 혜택과 재미를 선사하는 ‘배라왕’ 시리즈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7일, ‘상해기’ 채널을 통해 공개된 ‘배라왕’ 시즌1 첫 영상에서는 다양한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마음껏 즐기는 유튜버 상해기의 ‘먹방’을 비롯해, 배스킨라빈스 마케팅 담당자와 프로모션 혜택 내용을 직접 협의하는 과정 등을 다뤘다. 평소 일주일에 한 번씩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꼭 먹을 정도로 ‘배라’를 애정한다는 ‘상해기’는 직접 매장을 방문해 패밀리 사이즈에 이달의 맛 ‘아이스 초당옥수수’ 등을 한가득 담아 역대급 먹방을 선보였고, ‘민트초코’, ‘달고나’ 등 인기 플레이버 레디팩 제품도 다채롭게 소개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농심켈로그가 수능이 100일 남은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에너지바K 다크초코&씨솔트 구매 시 켈로그 인기 에너지바로 구성된 샘플 키트 '에너지바 북'을 증정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을 앞두고 켈로그 에너지바K 제품들로 수험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8월 8일과 9일 이틀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켈로그 에너지바K 다크초코&씨솔트 12개입를 구매하면 켈로그 인기 에너지바K 4종의 8개로 구성된 '에너지바 북'을 제공한다. 농심켈로그의 '에너지바 북'은 제대로 충전이 필요할 때 펼쳐보는 가이드북 콘셉트로 제작되었으며 다양한 맛으로 풍성하게 구성되어 수험생들이 취향에 따라 에너지바를 골라 먹을 수 있다. 특히, 총 4개나 들어간 ‘에너지바K 다크초코&씨솔트’는 63%의 높은 견과류·곡류 함량이 특징이며, 다크초코와 짭짤한 씨솔트로 건강하고 맛있는 단짠 조합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에너지바 북에는 ‘에너지바K 크런치넛’ 2개, ‘에너지바K 레드베리’ 1개, 그리고 ‘에너지바K 베리앤넛’ 1개가 포함되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부영그룹 오투리조트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리조트 방문객들을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8월 15일까지 야외 생맥주 광장을 운영한다. 오투리조트 함백동 1층 배면광장 앞에서 국민 먹거리 치킨과 생맥주를 판매한다. 강원도 태백 함백산 1,100m 청정 고원에 자리 잡은 오투리조트에서 시원한 바람과 탁 트인 전망을 보면서 찜통 더위를 잊고 치킨과 생맥주를 즐길 수 있다. 리조트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야외 바비큐장도 운영을 재개한다. 뿐만 아니라 부영그룹 오투리조트가 위치한 강원도 태백시에는 각종 지역 축제가 활기를 되찾고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채롭다. ‘황부자 며느리 야시장’이 6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다. 태백시 황지연못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행사에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플리마켓을 비롯하여 꼬치 특화거리 및 야시장, 각종 이벤트와 버스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 외에도 매봉산 밑자락에는 8월 5일부터 3일간 ‘제1회 삼수 매봉산 바람개비 축제’가 진행된다. ‘아마추어 사진 공모전’, ‘바람개비 노래왕 선발대회’, ‘춤신춤왕 선발대회’ 등 태백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 프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매일유업이 지난해 대리점과 공정한 계약을 맺고 상생협력에도 힘쓴 대리점분야 공정거래협약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CJ제일제당은 우수등급, 이랜드월드, 오리온, 남양유업은 양호등급을 받았다. 공정거래위원회는 7일 대리점분야협약평가위원회가 심의·확정한 '2021년도 대리점협약 평가결과'를 발표했다. 공정위는 한국공정거래조정원과 함께 10개 사에 대해 서면심사·현장실사를 벌이고 대리점 계약의 공정성(68점), 법 위반 예방 및 법 준수 노력(20점), 상생협력 지원(12점), 대리점 만족도 조사(10점)를 평가했다. 평가 결과 95점 이상을 받은 매일유업은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매일유업은 대리점의 수령금액·지급금액과 계약 해지에 관한 세부적인 기준·절차를 내부 규정으로 제정해 준수해 계약의 공정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대리점 상생기금센터를 통해 대리점 운영에 필요한 영업지원 외에 출산·명절 선물, 건강검진 할인 등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시행하는 등 상생협력 지원에서도 모범이 됐다. 90점 이상을 받은 CJ제일제당은 우수등급으로 선정됐다. CJ제일제당은 대리점에 냉장고 구매 비용 절반, 직원 자녀 학자금, 요소수 등을 지원하는…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일선 건설현장에 맞춤형 편의시설 보강을 추진한다. LH는 7일 건설 근로자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현장내 샤워장, 화장실, 휴게실 등 편의시설을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LH는 지난 7월부터 건설현장 전수조사를 통해 근로자 편의시설 운영·관리 현황을 점검 중이며, 이달중 조사를 마치고 현장별 맞춤형 시설 보강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CJ CGV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3,185억원, 영업손실 162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 코로나19 악재에서 벗어나며 완연한 회복세를 보이는 모양새다. 할리우드와 로컬 콘텐츠의 흥행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97.0% 상승했고, 영업손실은 전년 573억원에서 올해는 411억원이나 줄어들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와 ‘탑건: 매버릭’, 국내에서 1천만 관객을 돌파한 한국영화 ‘범죄도시2’ 등의 흥행작이 대거 쏟아지며 실적 회복의 전환점을 마련했다. 국내의 경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7.8% 상승한 1,910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8억원을 기록해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5월 전국 관람객이 1,455만명, 6월 1,547만명에 이를 정도로 급증한데 따른 것이다. 1,269만명의 관객을 모은 ‘범죄도시2’와 700만명을 돌파한 ‘탑건: 매버릭’ 등이 크게 흥행했고, 4월 말 이루어진 취식 제한 해제가 극장가 활기를 가속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중국에서는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남겼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4.3% 하락한 234억원, 영업손실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