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남양유업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오는 11일까지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Save the Earth 플로깅 챌린지’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넛지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통해 대한민국 소비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억하자는 취지에서 매일 6,565보 걷기 목표를 설정하였고, ‘플로깅(쓰레기를 주우며 조깅하다)’ 활동을 더해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게끔 기획되었다. 챌린지 참가자는 거리와 하천 등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고 게시판에 인증샷을 게시하는 미션을 수행하며, 인증을 마친 모든 이용자에게 500만 캐시를 배당 지급한다. 이와 함께 참가자가 개인 인스타그램 채널에 플로깅 활동을 추가로 게시할 경우 추첨을 통해 남양유업의 업사이클링 키트 ‘PLA-X’ 패키지와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스트로우프리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넛지헬스케어 관계자는 “일상 속 건강관리와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챌린지를 함께 기획하고, 100만 명 이상의 누적 가입자가 사용하는 플랫폼으로서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독려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캐시워크의 팀워크(TeamWalk)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아모레퍼시픽의 메디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7일 부터 ‘A마스터’ 2기 모집을 시작한다. A마스터는 에스트라(AESTURA)와 마스터(MASTER)의 합성어로, 국내 대표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의 대학생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뜻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18일까지 에스트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번 달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면접 전형을 거쳐 3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더마 화장품 마케팅과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국내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A마스터로 선발되면 7월부터 약 8주의 활동 기간 더마 뷰티 콘텐츠 제작, 브랜드 마케팅 활동 기획 등에 참여하게 된다. 콘텐츠 제작비, 주요 제품을 비롯해 브랜드 실무진 멘토링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특별한 시상과 더불어 인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에스트라 관계자는 “지난해 1기는 총 30명의 참가자와 약 800여 건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성황리에 활동을 마쳤다.”라며, “올해도 개성 있고 열정적인 참가자들과 함께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동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부영그룹은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해 12일까지 경기도 화성향남, 부산 신항, 경북 김천, 전남 여수, 광양목성지구 등 전국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부영그룹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매뉴얼과 장마철 건설현장 안전보건 길잡이를 바탕으로 총 133개 항목을 살펴본다. 이번 안전 점검에서는 △강풍 및 집중호우 대비 사전계획 수립 상태 △주변 지반 침하 및 붕괴 위험 요인 점검 △공사장 주변 도로 및 배수시설, 비탈면 관리 상태 점검 △수방 자재 확보 및 정비 상태 △비상시 조치 계획 및 대응 훈련 실시 상태 등을 집중적으로 살필 계획이다. 부영그룹 최양환 대표이사는 “올 여름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위험요소 제거 등 사전 대비를 철저하게 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지난 2일 ‘제주아일랜드점’을 리로케이션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웃백 제주아일랜드점은 신제주와 구제주를 연결하는 연북로(오라이동)에 위치해 있으며 제주도에서 가장 활발한 핵심상권인 연동과 마주하고 있다. 연동은 제주특별자치도청이 위치한 곳으로 주변으로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주택이 밀집하며 신시가지가 형성된 곳이다. 또한 제주 전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한 곳에 위치해 제주도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이 기대되는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아웃백 고유의 브라운 컬러 베이스에 제주도의 정서가 느껴지는 돌담을 콘셉트로 세워진 아웃백 제주아일랜드점은 도시와 자연의 조화가 만들어낸 외관으로 눈길을 끈다. 내부면적 약 904.7m2(273.7평)에 총 288석을 갖춘 프리스탠딩(단독 매장) 형태의 대형 매장으로 2인석부터 6인석까지 두루 갖춘 독립 부스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보다 특별한 순간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제격인 프라이빗 룸까지 겸비해 완벽한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을 완성했다. 아웃백은 제주아일랜드점 리로케이션 오픈을 맞아 제주도 특산물인 한라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및 건강한 식재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은 한국 중앙자원봉사센터,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과 함께 ‘자원 회수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중앙자원봉사센터는 6월 1일부터 전국 50여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종이팩 회수 자원봉사활동의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정식품은 종이팩 분리배출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자사 제품 3만개를 지원한다. 정식품은 지난해 9월 환경부와 재활용 사업공제조합과 함께 ‘종이팩 수거 자원봉사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자원 회수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시범 운영에 작년 한해 동안 자사 제품 1만 5천개를 지원했으며 총 2만1천명의 시민이 4,800kg의 종이팩을 수거하는 성과를 이뤘다. 정식품 관계자는 “기후 변화는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 문제인 만큼 이번 봉사활동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촉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식품은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식품은 지난 5월 강릉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베지밀을 기부한 바 있으며 지역 사회의 소외이웃에게 베지밀 두유를 기부하는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프리미엄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카누 원두커피’ 6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카누(KANU) 브랜드의 첫 원두커피로 커피 애호가와 홈카페족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풍부한 맛의 프리미엄 원두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맛과 속성을 반영한 제품이다. 카누 원두커피 6종은 ‘FIRST BOLD, LAST CLEAN(풍부한 첫 느낌, 깔끔한 여운)’이라는 콘셉트로 입안 가득 퍼지는 풍부하고 진한 풍미와 목 넘김 후에 느껴지는 깔끔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의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하고 각 원두마다 최적의 로스팅 프로파일을 적용해 고유의 풍미와 개성을 극대화했다. 신제품은 ▲카누 실키 베이지 ▲카누 크리미 버건디 ▲카누 벨베티 블랙 등 3가지 플레이버를 각각 분쇄 원두(Ground Coffee)와 홀빈(Whole Bean: 분쇄하지 않은 원두) 2가지 타입으로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카누 실키 베이지’는 원두를 라이트 로스팅해 과일류에서 느껴지는 매력적인 산미가 특징이다. ‘카누 크리미 버건디’는 미디엄 로스트 원두로 견과류의 진하고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대상그룹이 대상홀딩스 자회사 ㈜혜성프로비젼을 통해 신선한 냉장 스테이크를 가정에서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의 공식 쇼핑몰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트프로젝트 쇼핑몰 론칭은 육류 소비량 증가에 따라 육류 전문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수요를 반영해 단행됐다. 실제로 한국농촌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1인당 육류 소비량은 2000년 31.9kg에서 2020년 58.4kg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하고, 식품 카테고리가 세분화되면서 축산 D2C(소비자 직접 판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힘입어 론칭한 대상그룹 육류 브랜드 ‘미트프로젝트’는 ▲최고급 원육 선별 ▲일정 온도 유지 ▲신선 가공 ▲엄격한 중량 정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한 합리적 가격 ▲고객 맞춤 배송 등 6가지 원칙을 준수한다. 특히 원육의 소싱부터 도매, 가공, 소매 등의 유통 과정을 통합 관리하는 ‘원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를 제공해 육류에서 가장 중요한 신선도를 유지하고,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육류를 선보일 방침이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샘표가 ‘조선고추장’의 인기에 힘입어 매운맛을 강화한 ‘매운 조선고추장’을 출시했다. 샘표 조선고추장 특유의 깊은 감칠맛에 청양 고춧가루를 더해 칼칼하면서도 더 맛있게 매운맛을 살렸다. 샘표는 2021년 조선 영조 임금이 즐겨 먹었던 비법 고추장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조선고추장’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샘표는 ‘시중에 판매되는 고추장은 너무 달고 텁텁하다’, ‘고추장이 들어간 모든 요리에서 떡볶이 맛이 난다’ 등 시판 고추장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연구를 거듭하던 중, 산해진미에 익숙한 임금이 입맛이 없을 때 고추장을 즐겨 먹었다는 ‘승정원일기’ 내용에 착안해 조선고추장을 탄생시켰다. 샘표 조선고추장은 75년 발효명가 샘표의 독보적인 발효 기술력과 우리맛 연구 개발 역량이 총 동원된 제품이다. 샘표는 영조가 좋아했던 고추장 맛을 재현하기 위해 옛 문헌에 남아있는 고추장 제조법을 분석하고, 레시피를 현대화했다. 제대로 된 장맛을 구현하기 위한 발효 기술도 집중 개발했다. 연구부터 제품 출시까지 10년이 걸렸다. 샘표 조선고추장은 물엿 대신 엿기름 방식으로 만든 ‘쌀발효조청’과 꿀을 사용해 일반…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액션 RPG ‘디아블로 IV(Diablo IV)’와 협업하여 ‘디아블로 에너지드링크’ 음료를 시즌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빽다방은 ‘디아블로 IV’의 전 세계 출시를 기념해 게임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하여 이번 신메뉴를 기획했다. 이번 디아블로 IV는 11년 만에 등장하는 넘버링 신작인 만큼, 이번 콜라보레이션 메뉴에 대한 국내 팬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특별히 이번 협업은 디아블로의 오랜 팬으로 알려진 백종원 대표와 블라자드 간 서로의 팬심이 화제가 되어 성사됐다는 후문이다. 이번 신메뉴는 디아블로 게임 속 캐릭터의 체력을 보충해 주는 ‘치유 물약’을 모티브로 개발됐다. 카페인이 함유된 레드 컬러의 레몬맛 스포츠 음료로, 게임 내 ‘치유 물약’이 떠오르는 비주얼이 특징이다. 체내 흡수가 빠르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너지드링크를 베이스로 제조하여 무더운 여름철 갈증해소와 에너지 충전에 제격이다. 빽다방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디아블로 IV’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이탈리아 감성을 제대로 살린 여름 한정판 ‘에이스 에스프레소 콘파냐’를 출시한다. 커피의 단짝 과자로 사랑받는 ‘에이스’에 고급지고 진한 에스프레소 커피를 듬뿍 담은 이탈리아 에디션이다. 크래커와 에스프레소의 만남도 처음이지만 생크림까지 담은 것은 에이스가 처음으로 시도한 색다른 조합이다. 진한 에스프레소와 부드러운 휘핑크림의 꿀조합으로 젊은 층에게 사랑받는 에스프레소 바 인기 메뉴 ‘에스프레소 콘파냐’를 에이스가 품은 것. 지난 한 해에만 100곳이 새로 문을 열 정도로 ‘에스프레소 바’는 젊은 세대에게 핫하다. 진한 에스프레소를 머금은 덕분에 에이스의 얼굴은 새까맣다. 콜롬비아산 최고 등급 아라비카 원두 분말을 반죽에 직접 넣었기 때문. 덕분에 고급스러운 에스프레소를 먹는 느낌이 제대로 살아난다. 여기에 기존 커피 크래커 보다 원두가 3배 더 많아 그만큼 커피 맛과 향이 진하고, ‘디카페인’ 원두’라 카페인 걱정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에스프레소 콘파냐에 빠지면 안 되는 휘핑크림도 담았다. 에스프레소 커피의 원조 이탈리아산 생크림 분말을 반죽에 가득 넣어 풍부한 크림의 맛과 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