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달콤한 꿀을 듬뿍 담은 ‘허니베어 신메뉴’ 5종을 출시하고, 국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데일리라이크’의 ‘젤리베어’ 캐릭터를 활용한 귀여운 곰모양의 ‘베어 보틀’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꿀 복숭아 밀크티’, ‘꿀 복숭아 스무디’, ‘꿀 복숭아 밀크’, ‘꿀 망고 밀크’, ‘꿀 딸기 밀크’ 총 5종이다. 달콤한 꿀과 새콤달콤한 과일을 조합해 공차만의 스타일로 탄생시킨 음료로, 어린이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카페인 프리 음료 3종을 포함했다. 또, 공차는 가정을 달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공차로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데일리라이크의 ‘젤리베어’와 콜라보를 통해 ‘베어 보틀’을 선보였다. 귀엽고 활동적인 여섯마리의 베어 친구들이 즐거움과 긍정적인 이미지를 주며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베어 보틀은 ‘라지 사이즈 음료 포장 시 옵션으로 구매 가능하며, 기존 포장 용기 대신 베어 보틀에 음료를 담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베어 보틀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도록 DIY 스티커도 함께 제공한다. 신메뉴 ‘꿀 복숭아 밀크티’는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대한건설협회(회장 한승구)는 30일 오후 정부대전청사에서 ‘조달청-건설업계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건설업계의 주요 현안과 애로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공공공사 적정공사비 반영방안 마련을 비롯해 △간접노무비 현실화 △과도한 LH 공공주택 심사기준 개선 △불합리한 공사비 삭감 관행 개선 △무분별한 관급자재 적용 관행 개선 등이 논의되었다. 한승구 회장은 “조달청이 공사비 부족으로 허덕이는 건설업계의 고충과 위기상황에 관심을 갖고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최근 원자재가격·인건비 상승과 부동산 PF위기 등으로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며, “적정공사비 확보를 통해 침체된 공공 건설시장에 활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임기근 청장도 “건설업계의 어려움을 잘 이해하고 있고, 조달청 자체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며, “공사비 현실화 등은 관계부처와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정재훈)는 동아쏘시오그룹 대표이사들이 사내 카페 디에이원에서 일일 매니저로 나서며 임직원과 소통 시간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그룹사 대표 일일 매니저는 리더와 구성원, 그룹사 임직원간 거리를 좁히고 소통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사내 카페 디에이원(DA-1201)은 지난 2017년 바쁘다는 이유로 아침을 거르는 직원들을 위해 만든 공간이다. 직원들은 저렴한 가격에 아침 식사는 물론 음료도 이용 가능하다. 카페명인 디에이원은 동아의 ‘DA’와 창립기념일인 ‘12월1일’ 의미를 담아 지어졌다.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순차적으로 이성근 DA인포메이션 사장, 박철호 동아오츠카 사장, 김민영 동아ST 사장, 백상환 동아제약 사장,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이 사내 카페 디에이원에서 출근 시간대인 오전 8시부터 9시30분까지 일일 매니저로 근무했다. 각 사 사장들은 아침 인사와 함께 임직원들로부터 음료, 식사 주문을 받으며 담소를 나눴다. 아울러 사장들은 간식을 무료로 제공해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소통이 활성화되면 상호 신뢰 문화가 형성되고, 협력과 유대감을 증진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팔도비빔면' 신규 TV-CM을 5월 1일 온에어한다. 출시 40주년을 맞아 제작한 광고는 베테랑 연기자 서권순과 범죄도시3 '초롱이' 캐릭터로 인기를 끈 배우 고규필이 출연한다. 새 광고는 '40년 비빔면의 근본'이라는 콘셉트로 모델 각각의 캐릭터를 살려 위트 있게 연출했다. 아침드라마 명장면으로 꼽히는 '김치싸대기'를 패러디해 원조 비빔라면은 팔도비빔면이란 메시지를 전달한다. 영상은 큰 소리로 '근본이 뭐냐'고 외치는 고규필 앞에 서권순이 등장하며 시작한다. 이내 서권순 손에 든 비빔면 면발이 고규필의 양쪽 뺨을 스친다. 면발을 휘두르며 '오른손, 왼손'이라 외치는 대사는 팔도비빔면하면 생각나는 CM송을 연상케 한다. 고규필은 양쪽 볼에 묻은 소스를 혀로 날름거려 맛본 후 '이것이 근본'이라며 감동받은 표정을 지어 보인다. 영상 하단의 '이 장면은 실제 팔도비빔면 면발로 촬영되었습니다'란 자막이 웃음을 더한다. 온라인 버전에는 'B급 감성'을 더했다. 비빔면 소스를 묻힌 고규필을 배경으로 팔도비빔면의 특징인 비빔소스와 면발을 점도, 중량, 탄력으로 나눠 표현한다. 신은경 팔도 마케팅 담당은 "새로운 광고는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는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최근 리뉴얼한 더후의 대표 제품을 한번에 만날 수 있는 ‘더후 공진향 궁중세트’를 출시했다. 더후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공진향’은 오랜 역사의 궁중 피부 과학 헤리티지를 담은 더후만의 ‘공진솔루션™’을 함유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는 영양 탄력 케어 라인이다. 이번 에디션은 궁의 단청 색상에서 영감을 받아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색채의 예술을 더후만의 미학 감성과 현대적인 디자인 기법으로 표현했다. 기존 제품보다 탄력 기능이 강화된 ‘공진향 리뉴얼’ 제품들로 구성해 최신 제품으로 만날 수 있다. 공진솔루션™을 30% 함유한 ‘탄력 크림’의 경우 4주 사용 시 이마, 볼, 눈가 등 21곳의 탄력 최대 12.63% 증가 효과와 턱, 입가 등 10곳의 치밀도 최대 27.24% 강화 효과를 선사한다. 궁중세트는 리뉴얼된 공진향 탄력 밸런싱 토너와 에멀젼, 탄력 크림으로 구성됐다. 증정품으로는 리뉴얼된 비첩 자생 에센스 10ml, 공진향 클렌징 폼 40ml가 포함돼 봄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꿀 수 있다.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SP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가 ‘2024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디자인상 중 하나이다. 제품·패키지·커뮤니케이션·서비스디자인·사용자경험·사용자인터페이스·콘셉트·인테리어·건축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패키지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한 티트라의 제품은 ‘프리미엄 블렌딩티 3종(△와일드 히비스커스 체리 △선라이즈 히비스커스 스트로베리와 △선셋 루이보스 바나나 브릘레)’으로, 패키지 일러스트는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인 영국인 아티스트 그룹 ‘Good wives and warriors(UK)’과 협업을 통해 완성했다. 거침없는 펜드로잉과 다양한 컬러로 이국적이고 고급스러운 아트웍이 특징으로, 경쾌한 레드 컬러의 틴캔 포장재로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30일 굿네이버스 서울지역본부에서 홍선교 굿네이버스 본부장,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심포니 교실 숲’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심포니 교실 숲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올해 새롭게 진행하는 지역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서울 태릉초등학교와 아동 양육시설 각각 1곳에 어린이들이 휴식도 취하고 공부도 할 수 있는 친환경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아동 숲지킴이단(가칭)’을 운영해 어린이들이 직접 심포니 교실 숲의 공간 이름을 정하고, 원하는 공간으로 만들어나가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굿네이버스는 어린이들을 위한 친환경 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HDC현대산업개발 직원들은 어린이들을 위해 일일환경강사로 참여하는 등 ‘심포니 교실 숲’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올바른 환경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교육도 펼쳐 나갈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심포니 교실 숲을 친환경 공간으로 만들어 이곳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이번 심포니 교실 숲은 지역 상생을 위해 올해 새롭게 진행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에 참가해 토레스 EVX를 전시하고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승 센터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는 (사)국제e-모빌리티엑스포가 올해 11번째 개최하는 전기차 엑스포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및 중문관광단지 일원에서 4월 30일부터 5월 3일까지 4일간 다채롭게 진행된다. KGM은 이번 행사 기간 토레스 EVX 전시는 물론 관람객들이 전기차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직접 운전해 볼 수 있도록 시승 체험 센터를 운영하고 구매 상담도 제공할 예정이다. 토레스 EVX는 지난해 전기차 보조금이 소진 되어가는 11월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해 2,113대를 판매하며 전기차 시장에 돌풍을 예고했으며, 올해 1분기는 1,870대 판매해 경쟁 모델을 제치고 국내 전기차 판매 4위를 차지하며 ‘성능·디자인 가성비 甲’의 대명사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토레스 EVX의 인기비결은 가성비뿐만 아니라 레저 활동에 적합한 정통 SUV 본연의 스타일에 미래 지향적인 전동화(EV) 모델의 스타일과 내구성 및 안전성이 입증된 결과로 풀이된다. 한편, KGM은 친환경차 모델 개발에도 속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현대제철은 30일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조 9,478억원, 영업이익 558억원, 당기순이익 322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현대제철 발표에 따르면 1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564억원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849억원 증가했다. 회사 측은 원가상승분에 대한 판매가격 반영 및 비용절감을 통해 수익성이 개선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현대제철은 "철강시황 둔화가 지속되는 가운데 안정적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신규 수요시장 대응에 적극 나서는 한편, 고부가강재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제철은 올해 3분기 완공 목표로 미국 조지아에 전기차 전용 SSC(Steel Service Center)를 건설해, 글로벌 전기차 판매확대에 따른 강판 수요에 대응하고 현지 판매기반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에너지 시장 성장에 따른 고부가 후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당진 1후판공장 열처리로(爐) 증설투자를 올해 말까지 완료하고, 제품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와 해상풍력시장 성장에 따라 고부가강재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자동차 경량화에 대응하기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면세 쇼핑 혜택을 강화한 '크레이지 홀리데이(CRAZY HOLI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의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연휴 및 중국 노동절(5월 1~5일), 일본 골든위크(4월 27일~5월 6일) 등 5월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쇼핑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오는 6월 30일까지 다양한 할인 및 적립 혜택이 제공되는 ‘크레이지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6월 30일까지 1달러 이상 구매 후 '크레이지 홀리데이 현대백화점면세점 X 인스파이어 리조트 경품 이벤트'에 응모한 내·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인스파이어리조트 숙박권(10명) ▲인스파이어리조트 시설 이용권(10명)을 증정한다. 또, 같은 기간 1달러 이상 구매 후 '크레이지 홀리데이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응모한 내국인 고객 222명을 추첨해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50만원권(2명),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5만원권(20명), ▲H선불카드 1만원권(200명)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