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제43회「스승의 날」을 맞아 5월7일부터 17일까지 교원 고객 대상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안내메시지(LMS, PUSH알림)를 통해 연결되는 모바일뱅킹(NH스마트뱅킹, NH올원뱅크) 앱에서 응모 가능하다.또한 전국 NH농협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이벤트 안내 QR코드 접속을 통해 참여할 수도 있다. 응모자 중 2만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커피쿠폰(스타벅스 아메리카노T 1만명, 메가MGC커피 1만명)을 제공한다. 금동명 농협은행 공공금융부문 부행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는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고객행복센터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원비즈플라자 회원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가속 페달을 밟는다. 원비즈플라자는 우리은행이 지난 2022년 9월 금융권에서 처음 선보인 디지털 공급망금융 플랫폼이다. 중소·중견기업들은 별도의 플랫폼 사용료 없이 원비즈플라자 회원사로 등록해 실시간으로 △구매 △공급 △금융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받는다. 우리은행은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장영진 / 이하 무보)와 ‘수출 중소·중견기업 무역금융 지원확대 포괄협약’을 맺고 잠재력이 우수한 원비즈플라자 회원사를 발굴해 수출확대와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양사의 역량을 결집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과 무보는 원비즈플라자 회원사에게 △수출확대 및 해외진출을 위한 금융지원 △수출채권 유동화 및 수출 안전망 공동지원 △정보 상호 제공 및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수출업을 영위하는 원비즈플라자 회원사들은 △무보 보증서를 통한 금융지원 △무보가 제공하는 국외기업 신용정보 서비스 이용 △수출 단체보험 무료 가입 등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혜택을 받게 된다. 이밖에도 우리은행은 무역보험 지원 대상 확대를 위해 △K-콘텐츠 수출지원 프로그램 △원전 기자재 특례
[파이낸셜데일리 김필수] 지난 40여년간 발생하고 있는 자동차 급발진 사고는 두려움의 대상이다. 실제로 자동차 급발진 사고를 당한 피해자들의 경우 트라우마로 인한 후유증도 큰 상황이다. 더욱이 사망자까지 발생하여 자신이 가해자라고 생각하고 살다보니 정신적인 후유증은 더욱 심각하다. 그러나 국내의 경우 단 한번도 최종 승소한 경우가 없을 정도로 운전자측은 항상 불리했다. 문제는 자동차 급발진이 있고 없고 문제도 크지만 실제로 이를 위한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 잡기 위한 노력이 거의 없었다는 것이다. 지금 이러한 상황은 계속 진행형이다. 최근에는 자동차 급발진 의심 사고가 급증하고 있어서 더욱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자동차 급발진 연구회를 이끌고 있는 필자에게 항상 메일 등을 통하여 다양한 급발진 관련 사고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필자의 경우 단일 사건의 안타까움은 알고 있지만 하나하나의 사건을 위한 해결사가 아니라 근본적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단초를 제공하는 것이 주목적이라 할 수 있다. 현재는 훨씬 좋아졌지만 약 15년 전에는 정부도 우리의 연구회를 통한 각종 기자회견이나 세미나 등의 진행을 달가워하지 않아서 부정적인 시각이 워낙 강했다.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MTS ‘KB M-able(마블)’과 HTS ‘H-able’내에 국내선물옵션 모의투자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KB증권이 이번에 오픈한 모의투자 시스템은 실제 거래와 동일한 환경을 기반으로, 투자자 편의에 중점을 두어 구축했다. 이를 기념하여 KB증권은 6월 28일까지 국내선물옵션 모의투자 참여자 대상으로 ‘100% 쿠폰 증정’ 이벤트와 ‘웰컴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먼저, KB증권 대표 MTS인 ‘KB M-able(마블)’과 HTS ‘H-able’을 통해 모의투자 시스템을 이용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국내파생쿠폰 1만원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별도 신청없이 자동으로 신청되며,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영업점/비대면 국내선물옵션계좌를 최초로 개설한 신규 개인고객과 2023년 10월 29일 이후로 거래가 없었던 영업점/비대면 장기 미거래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웰컴 이벤트’를 시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온라인 신청이 필수이며, 기존 협의 수수료가 적용된 계좌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웰컴 이벤트’는 신청일 익일부터 3개월이 되는 달의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해외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인기 지역의 전세기 상품을 확대 운영한다. 가정의 달, 여름휴가로 인해 증가하는 여행 수요를 대비하고자 유럽, 중국 전세기부터 지방 출발 전세기(무안, 부산, 청주)까지 다양한 전세기 여행 상품을 절찬리 판매 중이다. 5~6월 집중 운항하는 그리스 전세기 상품은 정기편이 취항하지 않는 인천-아테네 노선을 국적기 직항으로 떠날 수 있는 기회다. 6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출발하는 ‘[아테네 직항]그리스 일주 9일’은 꿈의 휴양지 산토리니에서 3일 간 여행을 즐기고, 아테네 원데이 크루즈에 탑승해 그리스의 다양한 섬을 관광한다. 가족여행과 효도여행으로 인기있는 중국은 꾸준히 예약 증가세다. 인기 여행지인 장가계, 하이난, 내몽고를 포함해 다양한 중국 전세기 상품도 확대 운영한다. 중국 지역의 경우, 수요가 높은 만큼 꾸준히 전세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4~6월이 성수기인 일본 알펜루트(도야마) 전세기와 이탈리아 베니스, 조지아 트빌리시, 노르웨이 오슬로,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유럽으로 향하는 직항 전세기도 만나볼 수 있다. 무안(몽골, 나트랑, 다낭, 장가계)과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HMM(대표이사 김경배)이 국내 해운업계 최초로 에코바디스(EcoVadis)의 ESG 평가에서 상위 1%에게만 주어지는 ‘플래티넘(Platinum)’ 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프랑스 소재 글로벌 ESG 평가기관으로 신뢰성 높은 평가로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평가는 기업의 △환경 △노동/인권 △윤리 △지속가능조달 등 4개 항목에서 진행되며, 결과에 따라 플래티넘(상위 1%), 골드(5%), 실버(15%), 브론즈(35%) 등급을 부여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평가 제도가 개편되어 등급 부여 기준이 강화됐다. HMM은 이러한 상황에서도 상위 1%에게만 부여되는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 2021년 ‘실버(Silver)’ 등급을 획득한 이후, 2022년~2023년에는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으며, 3년만에 가장 높은 최고등급을 받았다. HMM은 전년도 평가 결과 대비 전 분야에서 점수를 유지 및 상향했는데, 특히 기존에 강점을 보이던 환경 분야 외에도 지속가능조달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환경친화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체적인 노력은 물론 HMM과 협업하는 업체들에 대한 평가, 실사, 사전 리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토스뱅크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AI지폐를 만들어 선물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토스뱅크(대표 이은미)는 고객이 선택한 이미지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지폐를 만들고 선물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1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토스뱅크 통장이 없는 고객도 참여 가능하며, 아이통장을 보유한 17세 미만 고객도 참여할 수 있다. 토스뱅크에서 ‘나만의 지폐 만들기 이벤트’에 참여해 본인 휴대폰 내 사진첩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AI 지폐가 생성된다. 토스뱅크 통장 또는 토스뱅크 아이통장을 보유한 고객은 총 나만의 4종(1000, 5000, 10000, 50000)의 지폐를 만들 수 있으며, 토스뱅크 통장이 없는 고객은 한 종류(5000) 지폐만 제작할 수 있다. 완성된 지폐 이미지는 사진첩에 저장하거나 선물하기를 통해 가족 또는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다. 단, 완성된 지폐 이미지는 토스뱅크에서 이벤트를 위해 제작한 것으로 지급 수단으로는 사용이 불가하다. 한편 해당 기간 내에 신규로 토스뱅크 통장 또는 아이통장 개설한 고객에게는 현금 5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기자] 보안장비 전문기업 하이트론씨스템즈(KOSPI:019490, 대표이사 김민식)는 시니어 토탈케어 기업 ㈜케어닥(대표 박재병)과 20억원 규모의 인공지능(AI) 안전관리시스템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하이트론씨스템즈는 계약일로부터 1년 간 AI 영상 감시 장치와 AI 분석 서버 등을 포함한 실버케어 AI 안전관리시스템인 ‘HASS-CARE’를 케어닥에 공급한다. 해당 시스템은 실버타운과 요양시설 등에 설치될 예정이다. ‘HASS’는 하이트론씨스템즈가 올해 초 새롭게 출시한 AI CCTV 브랜드다. 또한 회사는 공급 계약과 함께 실버케어 시스템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에 따라 ‘HASS-CARE’ 솔루션’과 연계된 실버케어 시스템의 개발 및 고도화를 위한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케어닥이 운영하는 시니어 주거시설의 현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쓰러짐, 낙상 등의 신체적 위험을 감지하는 것은 물론 독립 생활을 하는 시니어 등의 활동 패턴을 분석해 시니어 주거시설에 특화된 AI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케어닥은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서울시와 함께 저출생 인식개선을 위한 ‘탄생축하 공동 캠페인’에 제1호 기업으로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탄생축하 공동 캠페인’은 서울시가 저출생 극복을 위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기업이 협업하여 저출생 위기 속 더욱 귀해진 가족과 생명의 탄생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공익적 성격의 광고를 제작하고 프로모션하는 내용이다. 그 시작으로 1호 기업으로 참여하게 된 현대해상은 임신으로 찾아온 새 생명 소식을 가족에게 전하고 축하하는 내용을 담은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일반인들이 실제 촬영한 임신 축하 영상을 그대로 활용해 생명의 탄생이 얼마나 소중하고 축하할 일인지 보여주고 있다. 해당 영상은 현대해상 유튜브 채널과 서울시 유튜브, SNS, 지하철 역사 및 버스광고, 옥외전광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지난 2일 캠페인의 시작과 함께 현대해상과 서울시는 서울시청에서 ‘탄생축하 공동캠페인 업무협약’도 체결하였다. 이날 업무협약식에 참여한 현대해상 황미은 브랜드전략본부장은 “서울시와 함께 새생명 탄생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뜻 깊은 캠페인에 1호 기업으로 동참하게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은 가정의 달을 테마로 2주간 5월 쌤위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쌤위크는 한샘이 매달 리빙 트렌드와 고객 혜택을 접목해 2주 간 진행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 한샘은 작년까지 다양한 주제로 진행돼 왔던 프로모션을 재정비하고, 진행 기간도 정례화 해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지난 1월 쌤위크를 론칭했다. 이번 쌤위크의 테마는 ‘가정의 달’이다. 자녀를 위한 아이방 가구와 ‘국민 수납장’ 샘키즈, 온 가족이 모여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거실과 부엌 상품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할인 대상 가구·리빙용품을 약 800여종으로 확대해 오는 21일까지 최대 50% 할인한다. 먼저 매월 홈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추천 상품을 제안하는 ‘월간 트렌드 PICK’ 카테고리에서는 가정의 달을 테마로 리빙다이닝과 리클라이너 상품을 할인한다. 또 해당 카테고리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이달의 쌤매거진’을 통해서는 홈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1주마다 할인 상품이 변경되는 ‘베스트 타임특가’ 카테고리에서는 소파와 식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