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파고다어학원 영상 '토익의 진실' 조회수 100만 돌파

파고다어학원과 파고다스타의 홍보 영상 '토익의 진실' '스펙의 진실'이 겨울방학을 맞은 토익 또는 토플 수험생들 사이에서 격한 공감과 함께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영상 게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 공개 5일만에 100만 건을 돌파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광고를 만들라 했더니 영화를 만들어 놨네" "무슨 학원 광고가… 하지만 이미 난 파고다에 등록했고, 1월부터 다녀야 하고…" "멋진 광고에 웃고, 스펙 경쟁에 울고, 결국 현실에 울고" "출연진보소~ 조동혁 머리 길으니까 멋있다" "허허, 스케일 대박이네요. 재밌게 보고 갑니다" 등 뜨거운 반응이다.

윤태호 작가의 동명 웹툰을 각색한 tvN 드라마 '미생'에서 박과장으로 출연, 악역 전문배우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준 김희원, 악역 배우의 본좌라 일컬어지는 김응수, OCN '나쁜녀석들'에서 살인 청부업자로 등장해 다시 한번 존재감을 드러낸 조동혁이 열연했다.

파고다 홍보 영상은 빠른 스토리 전개와 배우들의 연기력이 더해져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영상 곳곳에는 배우들이 실제 출연한 영화나 드라마의 장면과 대사들이 삽입돼 재미요소를 더했다.

영상에서 김희원은 "방탄유리만큼 안 뚫리는 게 취업이야!"라며 국내 취업 현실을, 김응수와 조동혁은 "점수는 거저 잡는 게 아냐! 네가 한 만큼 얻는 거야" "본질에 집중하면, 기대 이상의 결과가 반드시 찾아간다!"는 대사를 통해 노력 없이 좋은 결과를 얻기는 어렵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파고다는 이번 영상을 통해 갈수록 좁아지는 취업문을 뚫기 위한 취업 준비생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이번 겨울방학이 취업을 결정지을 아주 중요한 시기라고 이야기 한다. 또한, 취업의 필수 스펙으로 자리 잡은 토익 공부를 위해서는 학원들의 과도한 광고 메시지에 현혹되지 말고, 진짜 본인의 점수를 얻기 위해 두 달간의 노력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강조한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