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가평군 유명산 '농촌사랑한마음축제' 열려

한 폭의 그림과도 같은 경기 가평군 설악면 유명산의 단풍을 즐기며 다양한 문화공연과 초청가수 공연,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까지 1박2일 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리고 있다.

가평군은 눈메골로 불리는 설악의 유명산 농촌사랑한마음축제를 25~26일 양일 간 국립유명산 자연휴양림관리소 내 주차장에서 진행한다.

이 행사는 설악면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청평수력발전소,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관리사무소, 설악면 내 기관 단체가 후원한다.

단풍으로 한껏 물들어 그 운치가 더해진 유명산 풍경 속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국립유명산 자연휴양림관리소 내에서 1박2일 간 진행되는 만큼 가족과 함께 숲속에서 힐링과 가을 정취를 함께 누릴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작부터 농악 퍼포먼스로 한바탕 신명난 놀이판을 벌려 축제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가운데 열리는 이날 행사는 개회식이 끝난 후에도 초대가수 숙행을 비롯해 다양한 공연이 준비돼 있다.

특히 오후에는 스트레스까지 날려줄 시원한 퓨전 타악퍼포먼스를 전할 소울스틱의 공연, 주민자치프로그램인 설악면 신선민요팀의 민요메들리, 엄소리의 하모니카 연주, 국선도, 댄스스포츠, S라인댄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가평고 TN.0밴드 공연과 2일에는 드럼,1958색소폰 동호회, 리버스토리밴드, 설악음악동호회 등이 참여해 진한 유명산의 가을 정취 속으로 초대한다.

또 함께 참여하는 시간인 유명산 가요제도 열린다. 가요제가 끝난 후에는 최우수상과 우수상, 인기상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또 가평의 농산물과 가전제품 등 각종 경품 추천의 재미까지 더해진다.

이 외에도 설악면부녀회에서 준비한 각종 먹거리 행사와 청정한 환경에 재배된 사과, 포도, 한우, 버섯 등 농·특산물 판매 부스 등도 마련됐으며, 한지공예와 우족공예, 서예, 짚풀공예 등을 전시하고 또 직접 참여해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수도 마련돼 농촌과 도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눈메골로 불리는 아름다운 북면에서 가을 단풍과 함께 다양한 공연을 펼치는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행사"라며 "국립유명산 휴양림 내에서 진행되는 만큼 지역주민과 도시민이 함께 하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