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IYF; 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이 '제14회 IYF 영어말하기 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IYF 영어 말하기 대회는 IYF가 주최하고 경기도, 인천광역시, 전라북도, 대전광역시의회, 경기도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 등이 후원한다.
IYF 영어 말하기 대회는 중·고등부와 대학부로 나뉘어 치러진다. 서울, 대전, 대구 등 주요 대도시에서 지역 본선을 거쳐 서울에서 최종 결선을 연다.
'나의 꿈' '감동적인 순간' '존경하는 인물' '가족' 등을 주제로 중·고등부는 3분, 대학부는 4분 간 자신만의 메시지를 영어로 전달하는 방식이다. 청중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발표에 초점을 맞춰 심사한다.
원고는 중·고등부 10월11일, 대학부 10월18일까지 접수한다. 원고 심사를 통과한 학생은 지역별 일정에 맞춰 본선에 나선다. 중·고등부, 대학부가 함께 11월15일 서울에서 전국 결선을 펼칠 예정이다.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기쁜소식 강남교회 담임)는 "영어로 자신의 의사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발표 능력을 평가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실용영어 중심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값진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IYF 영어 말하기 대회의 일정 및 참가 방법은 IYF 홈페이지(www.iyf.or.kr) 혹은 전화(1588-2346)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