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성백제박물관이 오는 5일부터 10일까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문화 프로그램 '2014 여름방학 박물관 축제 한마당'을 운영한다.
한성백제박물관은 이번 행사기간 동안 박물관 로비, 강당, 전시실, 교육실 등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고 4일 밝혔다.
우선 행사기간 매일 오후 2~6시 박물관 로비에서는 바람개비 만들기, 부채 그림 그리기, 풍선아트 배우기, 탈 만들기, 그림 족자 만들기, 옛날 책 만들기 등을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나만의 캐리커처를 받아갈 수 있다.
9일 오후 4~5시에는 박물관 강당에서 마술, 마임, 저글링, 버블 등의 공연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 박물관 전시감상 및 체험학습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여름방학교실 '한성백제 생활사이야기'는 5일부터 20일까지 오후 2~4시에 교육실 및 전시실에서 실시된다.
아울러 매주 금요일 오후 6시30분에 진행되는 '한성백제금요시네마'와 백제시대 위대한 인물을 살펴보는 '백제 인물열전', 역사·스포츠·민속·미술·사진·광고 등 체험할 수 있는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 등이 마련돼 있다.
다만 월요일은 휴관일임을 참고해야한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교육홍보과 전화(02-2152-5830) 또는 이메일(museum@seoul.go.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