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앞두고 관련 책 봇물

8월 프란치스코(78) 교황의 방한을 앞두고 관련도서 출간과 판매가 봇물이 터지고 있다.

31일 인터넷 서점 알라딘에 따르면, 현재까지 출간 또는 출간 예정인 프란치스코 교황 관련 도서는 41여 종이다. 이 중 6월 이후 출간된 프란치스코 교황 관련 도서만 27종이다.

알라딘은 "해당 도서들이 현재까지 2000부 이상 팔려나가는 등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교황 관련 도서 중 가장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는 도서는 지난 4월 출간된 호르헤 마리오 베르골료의 '복음의 기쁨'(한국천주교중앙협의회)이다. 성직자와 수도자, 봉헌 생활자, 평신도에게 보내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권고를 담은 책이다.

이 밖에도 '뒷담화만 하지 않아도 성인이 됩니다'(프란치스코 교황·가톨릭 출판사), '무신론자에게 보내는 교황의 편지'(프란치스코 교황·에우제니오 스칼파리·바다출판사), '교황님의 트위터'(프란치스코 교황·이해인·분도출판사), '파파 프란치스코 100'(김종보·불휘미디어), '교황 프란치스코, 가슴속에서 우러나온 말들'(교황 프란치스코·소담출판사), '교황과 나'(김근수·메디치 미디어) 등의 판매율이 높다.

관련 도서 구매자는 여성이 58%, 남성이 42%로 나타났다. 나이별로는 40대 이상에서 60%로 높았다. 이 중에서도 40대가 가장 많이 구매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