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마니아층을 구축 중인 일본 추리작가 히가시노 게이고(56)가 인기를 확인하고 있다. 신작 '몽환화'는 지난주보다 6계단 뛰어 올라 5월5째주 베스트셀러 차트 6위에 걸렸다.
히가시노가 월간 '역사가도'에 연재를 끝낸 뒤 수차례 개고를 거쳐 완성하기까지 10년이 걸린 책이다. 할아버지의 죽음을 추적하는 '리노'의 이야기를 씨실, 가족의 비밀을 파헤치는 '소타'의 이야기를 날실로 삼은 성장소설이다. 특히 원자력발전을 다뤄 2012년 3월11일 동일본대지진 이후 일본사회에에 잔잔한 메시지를 던지기도 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5주기(23일)에 맞춰 윤태영(53) 전 청와대 대변인이 고인에 대한 기억을 풀어낸 '기록'은 지난주보다 7계단 뛰어올라 4위를 차지했다.
존 네핑저의 '어떤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가'와 장샤오형의 '느리게 더 느리게'는 출간 즉시 14, 20위로 들어왔다.
유럽의 베스트셀러인 조조 모예스(45)의 소설 '미 비포 유'는 6주 연속 1위를 달렸다. 불의의 사고로 사지 마비환자가 된 젊은 사업가 '윌 트레이너', 괴팍하리만큼 독특한 패션 감각을 지닌 엉뚱하고 순진한 여자 '루이자 클라크'가 환자와 간호인으로 만나며 일어나는 이야기다.
한국출판인회의가 23~29일 교보문고·영풍문고·반디앤루니스·예스24·인터파크도서·알라딘 등 8곳의 서적 판매량을 종합한 결과다.
1. 미 비포 유(조조 모예스·살림)
2. 내가 사랑한 유럽 톱 10(정여울·홍익출판사)
3. 어떤 하루(신준모·프롬북스)
4. 기록(노무현재단 윤태영·책담)
5. 말공부(조윤제·흐름출판)
6. 몽환화(히가시노 게이고·비채)
7. 지랄발랄 하은맘의 닥치고 군대 육아(김선미·알에이치코리아)
8.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칼필레머·토네이도미디어그룹주식회사)
9. 강신주의 감정수업(강신주·민음사)
10. 1cm 첫 번째 이야기(김은주 김재연·허밍버드)
11. 난쟁이 피터(호아킴 데 포사다·마시멜로)
12. 나는 너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배르벨 바르데츠키·걷는 나무)
13. 나의 문화 유산 답사기 일본편3(유홍준·창비)
14. 어떤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가(존 네핑저·토네이도)
15.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혜민·쌤앤파커스)
16.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이근후·갤리온)
17. 하버드의 생각수업(후쿠하라 마사히로·엔트리)
18. 그래도 사랑(정현주·중앙북스)
19.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도쓰카 다카마사·비즈니스북스)
20. 느리게 더 느리게(장사오형·다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