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고객의 다양한 이용 패턴과 연령대 특성을 고려한 5G 요금제 개편을 통해 요금 상품 다양화 및 선택권 확대에 나선다. 중간요금제는 업계 최초로 고객이 스스로 설계하는 맞춤형 요금제로 진화해 고객 선택권을 더욱 넓힌다. 만 34세 이하 고객을 위한 전용 요금제 출시로 청년층의 데이터 이용 부담을 낮추고, 만 65세 이상 고객이 저렴하게 이용 가능한 신규 시니어 요금제도 선보인다. SKT의 5G 요금제 개편은 오는 3월 말 ‘5G 시니어 요금제’ 출시를 시작으로 5월 ‘5G 맞춤형 요금제’, 6월 5G ‘0청년 요금제’ 출시까지 순차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SKT의 5G 요금제는 기존 총 20종에서 45종으로 두 배 이상 증가해 고객의 요금 선택권도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고객이 직접 설계하는 5G 맞춤형 요금제 5월 출시…데이터 구간 촘촘하게 설계 SKT는 지난해 8월 출시한 5G 중간요금제인 베이직플러스(월 59,000원)를 기본으로, 추가 데이터 옵션 4종 중 고객이 원하는 하나를 조합해 이용하는 ‘5G 맞춤형 요금제’를 오는 5월 1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5G 맞춤형 요금제에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영유아 전용 콘텐츠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자녀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는 ‘동화유학 캠페인’을 23일부터 6월 21일까지 진행한다. ‘동화로 유학을 떠난다’는 의미를 담은 동화유학은 자녀가 동화책 속으로 들어가 친구를 만나고 생활습관을 배우는 과정에서 착안해 만든 단어로, 캠페인은 ‘지금 아이를 동화 속으로 보내세요’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동화를 활용한 육아 방법을 제시한다. 아이들나라는 캠페인 진행에 맞춰 모바일 앱의 ‘책읽어주는TV’ 서비스 명칭을 동화유학으로 변경했다. 동화유학은 베스트셀러, 유명 아동문학 수상작 등 완성도 높은 영상을 시청하며 전문 동화구연 선생님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는 서비스로, 다양한 영역에서 매주 주제별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세계 명작 △동물 △생활습관 △마음건강 △자연관찰 △독후 퀴즈 등 매주 선정된 주제별 콘텐츠를 통해 높은 몰입도와 함께 자녀가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LG유플러스는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동화유학 캠페인 디지털 광고도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자녀가 책을 읽는 대신 책으로 들어간다는 콘셉트로, 책 속에서 밥을 먹고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는 22일 ‘디즈니+ 초이스’ 이용 고객을 초청하여 CGV 특별 상영회 ‘KT 디즈니+ 초이스데이’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T 초이스를 통해 OTT를 이용 중인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CGV 청담씨네씨티에서 디즈니+ 인기 콘텐츠 ‘카지노2’의 마지막화를 대형스크린을 통해 상영하고, 출연 배우들의 무대 인사를 함께 진행했다.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구강본 상무는 “이번 ‘디즈니+ 초이스 데이’ 특별 상영회와 같이,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긍정 경험을 쌓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는 주차관제 시스템 전문기업 아마노코리아와 ‘스마트 주차’ 사업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신규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기술 역량을 합쳐 스마트 주차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스마트 주차란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T 기술을 차량과 주차장에 접목해 주차 효율을 높이고 결제 등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는 솔루션을 말한다.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KT 서부법인고객본부장 이성환 상무와 아마노코리아 전명진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는 AI Space 사업과 통신 회선 사업 추진 시 아마노코리아의 친환경 스마트 주차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관련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한다. 아마노코리아는 KT의 AI 기술 역량과 영업 관리 노하우를 활용해 스마트 주차 시장 1위를 굳건히 할 계획이다. KT의 인터넷, CCTV, 결제, 출동 보안 서비스를 활용해 스마트 주차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 접점인 컨택센터에는 KT AI 보이스봇을 도입해 고객이 신속하고 간편한 상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자사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의 마케팅 활동·홍보 및 Z세대 자문단으로 활동하는 ‘유쓰피릿’ 12기를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유쓰피릿은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LG유플러스의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의 새로운 이름으로, 매년 상·하반기 선발해 지난해까지 총 11기 204명이 서포터즈로 활동했다. 올해부터는 ‘유쓰(youth)만의 정신(spirit)으로 도전하는 20대’라는 뜻을 담아 이름을 ‘유쓰피릿’으로 바꾸고 본격적인 실무형 대외활동에 나선다. 현재 활동 중인 유쓰피릿 11기는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 네이밍 선호 조사 및 캠퍼스 프로모션, Z세대 콘텐츠 소비 형태 자문 인터뷰, 고객 경험 아이디어 워크샵 등에 참여해 Z세대만의 젊은 감각과 의견을 반영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번에 선발되는 12기는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브랜드 ‘유쓰’의 브랜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 수행과 함께 디지털 콘텐츠 제작, Z세대 자문 등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유쓰피릿으로 선발된 대학생은 활동기간 동안 콘텐츠 기획·제작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자사 분당 사옥 내에 국내 중소기업과의 오픈랜 기술 협력을 위한 5G오픈랜(개방형 무선 접속망) 실내 실증망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연동 품질을 확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SKT가 구축한 오픈랜 인빌딩 실증망에서 국내 중소기업들과 협력해 오픈랜 장비의 성능을 실내 사무공간에서 시험했고, 실제 서비스를 연동하여 체감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SKT는 인빌딩 실증망의 첫 실증 사례로 국내 중견 기업인 에치에프알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5G 오픈랜 기지국을 설치하고, 안정적인 5G 인빌딩 서비스 품질과 성능을 확인했다. SKT는 이번 실증에서 전송속도, 지연시간 등 네트워크 성능 측정은 물론, 실시간 서비스(웨어러블 360° CCTV)를 시연하며 서비스 품질 관점에서도 실증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SKT가 이번에 실증한 5G 오픈랜 기지국은 기존 오픈랜 장비보다 전력소모를 줄이고 기지국 용량을 개선했으며, 장비 크기 또한 기존 중대형 서버에서 실제 기지국 수준으로 소형화했다. 이로써 SKT는 기존의 실외 오픈랜 필드 실증망에 이어 이번에 인빌딩 실증망을 구축함으로써 실내/외 실증망 구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기자] DX전문기업 LG CNS가 고객의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를 위한 ‘핀옵스 클리닉(FinOps Clinic)’ 서비스를 출시했다. 클라우드가 고객 비즈니스의 핵심 인프라로 자리 잡으면서, 클라우드 비용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클라우드는 소비자 요구사항에 따른 민첩한 대응과 고객의 IT 투자비용을 감소시켜 그 자체만으로도 비용 효율적이다. 하지만, 클라우드 사용량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멀티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온프레미스(서버 기반의 시스템 사용 환경) 등 다양한 환경을 사용하게 되면서 비용 관리의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 LG CNS는 클라우드 비용 관리에 대한 고객의 어려움(Pain Point)을 해결하기 위해,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역량 중 비용 관리 측면의 노하우를 담은 ‘핀옵스 클리닉’을 개발했다. ‘핀옵스’는 ‘Finance(파이낸스)’와 ‘DevOps(데브옵스)’의 합성어다. 재무를 뜻하는 파이낸스, 개발과 운영을 통합해 서비스 제공 속도와 안정성을 높이는 조직적·문화적 방법론인 데브옵스를 결합했다. 즉 ‘핀옵스 클리닉’은 재무와 클라우드 운영을 긴밀히 통합함으로써…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행정안전부와 함께 PASS(패스)앱에 가입한 1800만 고객을 대상으로 ‘국민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민비서 서비스는 국세 고지서 발송 안내 및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은 물론 건강검진일 등 약 52종*의 생활밀착형 행정정보를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SK텔레콤 PASS 앱 메인 화면에서 ‘전자문서’ 버튼을 누른 뒤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모바일지갑 약관에 동의하고, 모바일지갑 화면 위 ‘국민비서’ 버튼을 누르면 된다. SKT ‘PASS(패스)’는 국민비서 외에도 ‘PASS전자문서’ 서비스 등이 인기를 모으면서 생활속 ‘필수앱’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PASS전자문서는 주민등록표등본 등 총 58종의 정부 전자증명서를 모바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해당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프린터 없이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기때문이다. 올해 2월 한달간 PASS 앱에서 발급된 정부 전자증명서 발급량은 ▲주민등록표등본(59.1%) ▲예방접종증명서(21.9%)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8.9%) ▲국가기술자격증(5.5%) ▲운전면허경력증명서(4.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자사 모바일 또는 홈 서비스를 장기간 이용한 고객을 프로야구 구단 ‘LG트윈스’의 경기에 초청하는 ‘엘심동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서비스 또는 인터넷과 IPTV를 동시에 5년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을 선정하고 4월 27일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되는 LG트윈스 경기 관람권(1인 2매)과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선물세트는 LG트윈스 응원 수건과 경기장 내에서 교환할 수 있는 치킨·피자 쿠폰, 일회용 무릎 테이블 등으로 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당첨 고객 중 1명에게는 경기 시작 전 특별 시구 기회가 주어지며, 50명은 장기고객만을 위해 개최되는 팬 사인회에 참가할 수 있다. 경기에 초청된 고객은 당일 중앙매표소 부근에 설치된 엘심동체 이벤트 전용 부스에서 본인 확인 후 티켓 및 선물을 수령할 수 있다. 엘심동체 이벤트 부스에서는 LG유플러스 구독 플랫폼 ‘유독’ 체험존, LG트윈스 응원 피켓 제작 체험존, 무너 머그컵·스팸 선물세트·유독 구독 쿠폰 등 경품을 증정하는 다트게임, 무너와 LG트윈스 캐릭터를 배경으로 기념사진 촬영하는 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서울 용산사옥에서 ‘제27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제27기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정관변경 승인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에 대한 의결이 진행됐다. 우선 2022년 영업수익 13조 9060억원, 영업이익 1조 813억원, 당기순이익 6626억원의 재무제표를 승인했다. 또한 보통주 1주당 400원의 기말 배당금을 현금 배당하기로 확정했다. LG유플러스의 주당 배당금은 중간 배당금 250원을 포함해 총 650원으로 전년 550원 대비 18.18% 증가했다. 정관에는 마이데이터 사업 본격화를 위해 사업 목적으로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본인신용정보관리업 및 그 겸영업무·복수업무”를 추가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사업 목적 추가를 계기로 데이터 분석 및 고도화 역량을 접목해 데이터 기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 미래 성장 비전인 ‘U+ 3.0’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최고리스크관리책임자(CRO)를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여명희 CFO/CRO(전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