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토스페이먼츠, 사업자 대상 해외 역직구 시장 진출 전략 웨비나 연다

‘글로벌 역직구 시장 맞춤 성공 전략’ 주제로 웨비나 진행
글로벌 결제수단 '페이팔' 도입 관련 정보도 제공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토스의 페이테크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대표 ‘김민표’)’가 사업자 대상으로 해외 역직구 시장 진출 전략을 소개하는 무료 웨비나를 6월 29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역직구 시장 맞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웨비나는 매년 빠르게 성장 중인 국내 역직구 시장 진출을 고민하는 이커머스 사업자를 위해 마련되었다.

 

토스페이먼츠는 이번 행사를 통해 △ 해외 역직구 시장 현황 및 특징 △ 글로벌 결제 서비스 특징 및 현황 △ 글로벌 결제수단 ‘페이팔’ 특징 및 도입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라이브 Q&A 세션도 진행해 행사 참가자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토스페이먼츠의 공식 블로그(https://blog.tossbusiness.com)를 통해 사업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후, 참가 신청자에게 별도 제공되는 안내 메시지 내 ‘줌(Zoom)’ 링크를 통해 29일 웨비나에 접속할 수 있다.

 

토스페이먼츠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는 토스페이먼츠가 보유한 데이터 및 사례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고민하는 국내 사업자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토스페이먼츠는 사업자의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역직구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다. 코트라의 ‘2022년 전자상거래 수출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의 역직구 금액은 전년 대비 6.1% 증가한 9억 1천만 달러(한화 약 1조 2천억 원 규모)로 5년 연속 최고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