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그랜드 피터슨이 알려주는 자전거 제대로 타는 법 88가지

자전거를 오랫동안 재미있게 타는 방법은 없을까. 취미활동으로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질문을 해 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저자이자 리벤델 바이시클 웍스의 설립자이며 소유주인 그랜트 피터슨이 88가지의 구체적인 방법과 함께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명쾌하게 제시한다.

'자전거, 그냥 즐겨라'의 핵심은 말 그대로 자전거는 그냥 즐겨야 한다는 것이다. 프로 레이서처럼 비싼 자전거를 탈 필요도 없고, 요란한 무늬가 수놓아진 전용 저지를 입을 필요도 없으며, 자전거에서 내리면 걷기에도 불편한 클릿 신발을 신을 필요도 없다. 불필요하게 속도경쟁을 할 필요도 없고, 단지 허풍을 떨기 위해 고통스러운 장거리 라이딩을 감내할 이유도 없다는 것이다.

자전거를 타고 싶지만 주변에서 보게 되는 값비싼 자전거, 현란한 자전거 전용 의류, 무리를 지어 달리는 동호인들, 속도와 거리에 대한 부담감, 이런 것들 때문에 자전거 타기를 주저했던 사람이라면 '자전거, 그냥 즐겨라'를 통해 오랫동안 재미있고 편안하게 자전거를 타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아울러 잘못된 방법과 습관으로 자전거 타기에 싫증을 느끼기 시작한 사람들은 새로운 방법을 정립하고 올바른 습관을 들이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꾸준히 오랫동안 자전거를 타왔음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습관과 식이요법 때문에 건강이 좋아지지 않았거나 오히려 나빠진 사람들도 올바른 습관을 들이고 새로운 식이요법을 찾는 기쁨도 느낄 수 있다. 이경배 옮김, 320쪽, 1만7000원, 월드원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