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토스뱅크, 공식 출범 앞두고 사전신청…2% 통장 선보여

가입기간·예치금액 상관 없이 연 2%
체크카드, 5대 항목별 300원 캐시백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제3의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10월 공식 출범을 앞두고 사전신청을 받는다.

회사에 따르면 '연 2% 통장' 등 토스뱅크 서비스는 정식 출범 전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개시할 예정이다. 사전신청은 만 17세 이상 모든 토스 사용자가 대상이다. 신청 순서대로 토스 애플리케이션(앱) 알림을 받으면 통장과 체크카드 가입 절차를 밟고, 서비스 정식 출시 전 토스뱅크 새로운 뱅킹 서비스를 먼저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조건 없이 연 2% 이자를 지급하는 토스뱅크 통장은 가입기간이나 예치금액 등 제한이 없다. 수시 입출금통장으로 개설 이후 돈을 예치한 날부터 연 2% 이자를 매달 지급한다. 예·적금 상품마다 가입 조건이 다르고 복잡해 조금이라도 더 높은 금리를 받기 위해 수소문했던 고객 불편을 해소하려는 시도다.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상관 없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생활 밀착형(커피·패스트푸드·편의점·택시·대중교통) 결제를 하면 항목별로 300원씩 매일 캐시백을 받는다. 단 대중교통은 익일 반영되며 매달 최대 4만6500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 해외에서는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사용금액 3%를 즉시 캐시백한다. 송금 수수료를 비롯해 현금자동입출금(ATM)기 입출금 수수료도 무료다.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는 "돈을 맡기는 고객이 어느 은행 어떤 상품이 더 나은지 직접 비교하고 고민할 필요가 없도록 상품을 설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사용자 관점에서 새롭게 설계한 뱅킹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스뱅크는 핀테크 유니콘 토스가 설립한 국내 3번째 인터넷전문은행이다. 고객 중심의 상품·서비스 개발, 중저신용자 포용, 시대적 흐름에 따른 기술·정책적 진화를 추구한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