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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에서 전동킥보드 사업은 불가능한가?

[파이낸셜데일리 김필수] 국내 공유 전동킥보드 사업은 불모지이고 후진적인 상황이다. 국내 법규 자체가 규제일변도의 포지티브 정책으로 인한 과도한 규제와 시장에서의 부정적인 인식만을 강조하면서 어느덧 국민들 사이에서 부정적인 인식이 강조되었, 긍정적인 인식이나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라는 미래형 이동수단의 장점을 무시하고 단점만을 강조하였기 때문이다. 분명히 전동킥보드는 간단하고 크기도 적으며, 기동성과 낮은 이용비용 등을 비롯하여 완전한 친환경 제품이다. 전동휠 등 유사제품의 종류도 있지만 가장 접근하기 좋고 누구나 쉽게 활용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전동킥보드가 선택되었다고 하겠다. 국내 전동킥보드는 공유모델이 전체의 약 30% 수중이고 나머지는 개인이 보유한 전동킥보드로 추정된다. 그러나 개인용보다는 주로 길거리에서 항상 볼 수 있는 공유모델이 강조되면서 규제 또한 엄격하게 진행하면서 실제로 사업하기 힘든 모델이 된 상황이다. 더욱이 올해 올림픽을 진행하는 파리시는 부정적인 시각으로 아예 파리시 내에서의 운행을 금지하는 등 아예 금지를 통하여 문제점을 해소한다는 무리한 방법을 동원하기도 하고 있다. 물론 이 상황은 머지않아 무너지는 만큼 일시적인 효과를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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