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국도로공사, 전 국민 안전띠 착용 캠페인 ‘SAFE띠 챌린지’ 개최

22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안전띠 AR필터 활용 참가
추첨 통해 총 81명 선정, LG 스탠바이미 등 200만원 상당 경품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전좌석 안전띠 착용 문화 정착 위해 7월 22일부터 내달 21일까지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SAFE띠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SAFE띠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한국도로공사가 개발한 안전띠 AR필터를 활용, 가상의 안전띠를 착용한 모습의 사진 또는 영상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세이프띠챌린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해당 필터는 인스타그램 필터 탭에서 ‘세이프띠챌린지’를 검색해 사용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도로공사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챌린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둥(LG 스탠바이미, 1명), 2등(주유권 5만원, 10명), 3등(올리브영 상품권 1만원, 20명), 행운상(커피 기프티콘, 50명)을 수여하며, 당첨자는 8월 28일(수) 한국도로공사 SNS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챌린지는 랩 뮤직비디오 ‘HAPPY’로 인스타그램 2,000만 조회수를 기록한 키즈 크리에이터 ‘차노을’이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차노을 군의 챌린지 사진 및 영상은 한국도로공사 인스타그램 및 ‘노을이의 작업실’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함진규 사장은 “전좌석 안전띠 착용은 생명을 지키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이번 챌린지에 많이 참여해 주시고 실생활에서도 안전띠 착용을 생활화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