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국도로공사,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민원 1천 건 이상 SOC 공기업 중 유일한 ‘우수’기관
“다양한 민원 서비스 제공 고객 소통 확대 힘쓸 것”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2024년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18일 전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3월, 27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처리 기간 준수율, 민원 만족도 등 6개 항목으로 2023년 민원 처리 실태를 평가했다.

 

한국도로공사는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이는 1천 건 이상의 민원을 처리한 SOC 공기업 중 유일하다는 것이 도로공사의 설명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지난해 청원심의회 운영, 민원담당자 보호 체계 구축 등을 통해 ISO 10002(고객만족경영 시스템) 인증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AI보이스봇 운영 등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과 소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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