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하나투어, 메가존클라우드와 여행 서비스 강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여행 콘텐츠와 AI 서비스 접목해,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경쟁력 강화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와 여행 서비스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6일 서울 역삼동 메가존클라우드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와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하나투어의 여행 콘텐츠와 메가존클라우드의 AI 서비스, 클라우드 인프라를 접목한 결합 사업을 진행한다. 그리고 메가존 그룹사 내 해외 업무 출장, 인센티브 포상 여행을 하나투어가 담당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나투어는 메가존클라우드의 AI·데이터분석센터와 협업해 AI 솔루션을 활용한 새로운 여행 시장을 발굴하고 다양한 여행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IT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메가존클라우드와 협력해 여행 산업 내 AI 솔루션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DX)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여행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위치 기반 오픈 채팅이 가능한 ‘하나오픈챗’, AI를 활용한 ‘여행정보 AI’ 등의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였다.

 

최근에는 여행정보 AI 서비스를 고도화하면서 여행상품 추천, 대화 문맥 파악, 채팅 기록 삭제 등의 기능을 추가해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