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고령군, 농촌유휴시설활용 창업지원사업 '고령군드론센터’ 준공식 개최

방제교육 및 방제업등록, 실외교육장 조성지원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9일(토) 오후 1시 개진면 직리 889-3에 폐교된 건물인 구)직동초등학교 부속건물을 리모델링한 고령군드론센터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이남철 고령군수를 비롯해 군의장, 도의원, 동고령농협조합장, 농업인단체협의회, 지역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진소개 및 운영방안 설명, 테이프커팅식, 기념촬영, 다과회 등이 진행되었다.

 

드론센터는 2021년부터 3년간 총 사업비 4억 5천만원을 투입해 직동초등학교 부속건물(건축물면적 = 172.8㎡)을 리모델링하여 준공되었으며, 올해 3월부터는 역량강화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해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한 방제교육 및 방제업등록, 실외교육장 조성지원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금천누리영농조합은 드론센터의 전문성과 운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전문교육기관인 ㈜디투와 MOU를 체결하여 고령군드론센터의 드론사업이 원활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디투는 드론자격증교육, e-스포츠, 드론항공촬영, 드론항공방제를 해왔고 지역사회를 위하여 지역축제참여, 대한적십자사와 MOU를 체결하여 재난대응활동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한 활동을 해온 교육 기관이다.

 

고령군드론센터는 드론방제, 드론교육, 드론경정비 등 다양한 드론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동 활성화·소득창출, 고령화와 일손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결하는 등 변화하는 농촌·농업 시대에 빠르게 대응 할 계획이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드론산업은 스마트농업, 항공촬영, 교통, 재난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우리지역에 시작점인 드론센터를 기반으로 농업분야 뿐만아니라 다양한 드론분야에서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고령군드론센터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하여 농촌 지역사회의 활력을 제고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