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DB생명, KSQI 8회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및 2회 연속 ‘고객감동콜센터’ 선정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8회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및 2회 연속 ‘고객감동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는 콜센터의 서비스 수준을 진단해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2004년부터 매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 대한 조사를 실시해 발표하고 있다.

 

DB생명은 이번 평가에서 서비스품질영역(수신여건, 상담태도, 업무처리 등) 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8회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으며, 한국의 우수콜센터 기업 중 공감영역(친밀감, 말 속도, 공감표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기업을 선정하는 ‘고객감동콜센터’에도 2회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특히 이번 고객감동콜센터 부문의 경우 54개 산업의 334개 기업 중 9개 회사만이 선정됐으며, 2회 연속 선정된 회사는 DB생명을 포함해 7개사에 불과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DB생명 관계자는 "콜센터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건 언제나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묵묵히 최선을 다해준 상담사분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모든 업무 중심에 고객을 두고 실행하며 고객의 합리적인 선택을 도울 수 있는 DB생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