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청도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 개최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경북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21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항의 객관적이고 투명한 추진을 위한 청도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전체 공약사항 7대 분야, 83개 사업에 대한 추진현황과 추진상의 문제점 및 대책을 강구 하는등 공약사항이행과 군정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공약사항 이행평가 결과, 전체 83개 사업 중 3개 사업은 완료, 80개 사업은 정상추진 중에 있으며, 종합 진도율은 29%이다. △탁월 30건 △우수 35건 △보통 18건 등 전반적으로 공약사업이 원활히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분야별 추진현황으로는 첫째, 혁신하는 친환경 농업청도 ▷농업경영컨설팅 플랫폼 구축 ▷농산물 안전분석실 건립 ▷국제 농업학술세미나 개최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농업기술로 농가소득 증대를 이룩하고자 13개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체 진도율은 22%이다.

 

둘째, 살고 싶은 행복한 복지청도 ▷청도군 가족센터 건립 ▷청도군 보건소 이전 신축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확대 등 군민 모두가 실질적인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14개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체 진도율은 34%이다.

 

셋째, 성장하는 상생의 균형청도 ▷대규모 전원주택단지 유치 ▷지역 특화 산업단지 유치 ▷사회적 기업 육성 확대 추진 등 지방소멸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성장하는 지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11개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체 진도율은 25%이다.

 

넷째, 매력적인 고품격 관광청도 ▷대규모 위락단지 및 종합레포츠 단지 유치 ▷산림치유힐링센터 건립 ▷생활문화복합센터 건립 등 명품 관광 도시 조성을 위해 20개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체 진도율은 24%이다.

 

다섯째, 변화하는 창의적 교육청도 ▷청도 인재양성원 설립 ▷대학생 행복기숙사 지원 확대 ▷골프학교(아카데미) 설립 등 미래를 선도해 나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6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체 진도율은 29%이다.

 

여섯째, 더 빠르고 편리한 교통청도 ▷도시 광역철도망 구축 ▷마령재 터널 조기 개통 ▷금천 박곡~울주 언양간 터널 등 청도군이 영남권의 중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9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체 진도율은 31%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일곱째, 주민이 참여하는 공감청도 ▷군민 참여예산제도 시행 ▷청도 고향사랑기부제 도입 ▷화양읍사무소 조기 착공 등 주민 편의 위주의 봉사행정 추진을 위해 10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체 진도율은 39%이다.

 

공약이행평가위원회는 수시로 공약사업이 목적대로 이행되었는지를 평가하고 공약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군민들을 대표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공약이행평가위원회의 건의와 개선 사항을 반영해 군민들과 약속한 공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공약 이행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