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가평군, 희망일자리 2차사업 추진...124명 모집

1일 8시간 이내 주 5일 근무...시급 8590원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경기 가평군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업취약계층과 실직자 및 휴·폐업자 등을 대상으로 다음 달부터 12월까지 최대 4개월간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 2차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실업난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이번 2차 사업에는 ▲코로나19 대응 생활방역 운영 ▲마을 공동일터 사업 ▲야생동물 불법포획 행위 계도 및 예찰활동사업 ▲비산먼지, 소음민원 계고사업 등이 포함됐다.

 

또 ▲음악역 1939 조경관리사업을 비롯해 ▲밀리터리 테마공원 관리사업 ▲대성관광지 관리사업 ▲가평와인밸리 관리사업 ▲자라섬 남도 꽃 테마공원 사업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 운영사업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 운영사업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미투약 당뇨유병자 집중관리사업, 말라리아&코로나 방역사업, 꽃길 꽃동산 사업, 골목 및 하천변 생활쓰레기 정비, 꽃길 및 화단 가꾸기 사업,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사업 등으로 이뤄졌다.
 
사업에는 124명이 참여하게 된다. 1일 8시간 이내 주 5일 근무로 시급은 8590원이 주어진다.

 

희망자는 14일까지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재산보유액, 가구소득 등 선발기준에 의거해 최고점 순으로 선발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앞서 지난달 모집한 희망일자리사업 1차 신청에는 297명이 접수하는 등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한 어려운 현실을 실감케 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고용위기를 극복하고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국비 17억여 원을 확보하는 등 총 사업비 19억여 원을 들여 공공일자리를 본격 추진하고 있다.

 

총 36개 희망일자리사업에 412명을 모집키로 하는 등 역대 최대인원 선발과 근로자의 신청 선택의 폭을 넓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한시적이라도 일자리를 제공해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기로 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