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정부 "4월6일 개학 안전, 아직 판단 못해...거리두기 준수 당부"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신학기 개학일이 다음달 6일로 잠정 연기된 가운데 정부는 개학 이후 감염 확산을 우려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재차 당부했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25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4월 6일 개학의 안전 여부는 지금 현재 평가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다"라며 이 같이 말했다.
 
윤 반장은 "아이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고 또 아이들에 의해서 지역사회 전파가 일어나는 그런 부분들이 있다"며 "그 두 가지들을 다 고려해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보름 동안 전개하고 있는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조치들이 효과적으로 된다면 아이들의 건강 부분도 어느 정도는 해결이 가능하지 않은가 생각은 든다"면서도 "지금 현재는 거의 모든 사항들을 예측을 할 수는 없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보름간 충실하게 운영을 해나가는 것이 현재 최상의 방책"이라고 덧붙였다.


전국 학교 개학일은 원래 3월2일이지만 코로나19 지역 감염 우려가 이어지면서 총 3차례에 걸쳐 5주일 미뤄지게 됐다.


교육부는 코로나19 상황 변동에 따라 개학일을 확정한다는 방침으로 추가 연기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