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지자체·기관·군부대·기업 등 신청기관에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교육재능기부로 무료교육 지원 나서


[파이낸셜데일리=서현정 기자]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형설이엠제이)는 KBS미디어㈜(대표이사 우종택)와 ㈜형설이엠제이(대표이사 장진혁)가 공동으로 운영 중인 전문 교육센터로 온·오프라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다.


이번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의 교육재능기부는 지자체, 기관, 군부대, 기업 등 지역과 기관 특성에 구분 없이 각 기관별 전용사이트를 제공하여 신청기관 어디든지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국가공인 4종 및 민간자격 45종 이상의 전문 자격과정을 온라인으로 무료수강을 지원한다. 특히 민간자격의 경우 온라인을 통해 자격시험까지 무료로 응시까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무료교육지원 대상은 각 기관에 소속된 임직원 및 종사자는 물론 해당 가족까지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대규모의 무료교육지원 사업이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교육재능기부’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 국가공인자격 4종 무료교육 지원 ▲심리상담전문가, 방과후전문가, 사회복지전문가, 기타 전문분야별 민간자격 45종 무료교육 지원 ▲신청기관별 협의를 통한 기관특화 콘텐츠 추가 지원 등이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형설이엠제이) 장진혁 대표이사는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 바우처 등과 같이 각 분야별로 교육지원사업을 시행하기 위한 일환으로 교육재능기부를 시행한다.


특히 교육재능기부를 통해 누구나 취업, 창업 및 개인 역량 강화를 위해 1인 1자격 시대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더욱 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4차산업시대에 앞장서는 교육포털로서 국민과 호흡하는 전문 교육센터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재능기부 신청 방법은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 내 전화문의를 통해 언제든지 가능하다.


한편,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KBS미디어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가 '전 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 문화 확대 및 환경 조성'을 위해 공동으로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교육 포털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