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년사]문창용 캠코 사장 "中企 지원에 역량 총동원해야"



[파이낸셜데일리=송지수 기자] 문창용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은 31일 "그 어느때보다 어려워진 서민경제와 경영난에 빠진 중소기업 지원의 성패는 우리에게는 도전인 동시에 획기적인 성장의 전기가 될 것이므로 공사의 역량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 사장은 이날 배포한 2019년 신년사를 통해 "앞으로 몇 년간은 선진국 경기둔화, 자국우선주의를 앞세운 국가간 갈등, 경제 안전성을 위협하는 부채 부담, 한계가계·기업의 신용위험 증대 등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난제가 우리를 시험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사장은 "국내외 경기변동성에 적극 대처하여 경제안전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본업을 명확히 이해하고 적극 실천하기 바란다"며 "이럴 때일수록 캠코는 국내 유일의 공적자산관리전문기관으로서 더욱 진화된 모습으로 다가올 위기를 준비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선진국의 명운도 혁신성장기업의 성과에 크게 좌우되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 공기업도 예외일 수 없다"며 "IT 고도화를 통한 업무 혁신을 바탕으로 데이터 활용 지식기반 서비스, 글로벌 협력 확대 등 미래 사업과 관련된 신성장 동력 확장에 집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사회·경제적 가치를 높이는 노력을 한층 강화해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을 위한 선도적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인권·윤리 경영, 사회·경제적 책임 등의 분야에서 국민의 손에 잡히고 체감할 수 있는 가치 창출을 우선 추진해야 하며 이러한 노력은 다양한 시장의 실패 영역을 책임지는 업(業)과 연계해 캠코형 가치 창출로 이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문 사장은 "2019년은 어려운 경제여건 하에 공적자산관리전문기관으로서 경제주체의 자산가치 회복, 경제선순환 및 위기대응 등 엄중한 책무를 부여받은 우리에게는 분명 소중한 기회이자 새로운 도전이기도 하다"며 "우리 모두 결연한 의지와 힘을 모아 숙원사업과 미래책무를 달성하도록 결심을 확고히 하자"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