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조혈모프렌즈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 개최

16명의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발대식 진행
혈액질환 환자들을 위한 조혈모세포 기증 확대 및 인식 개선 위한 다양한 활동 진행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조혈모프렌즈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을 7일(금) 서울 강남 KB라이프타워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일 발대식에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조혈모프렌즈 대학생 서포터즈 3기’로 선발된 서포터즈 전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조혈모프렌즈 대학생 서포터즈’는 백혈병 등 혈액질환 환자들의 유일한 완치법인 조혈모세포 기증 확대 및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발된 인원은 총 16명이며 기획팀과 홍보팀으로 나눠 오는 12월까지 활동을 이어간다.

 

서포터즈의 주요 활동은 조혈모세포 및 생명나눔 관련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오프라인 기증희망등록 캠페인 기획 및 진행, 정기모임 및 회의 진행 등이다. 

 

모든 활동을 완료하면 우수활동자 시상과 함께 위촉장 및 수료증, VMS 봉사 시간이 발급된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조혈모프렌즈 대학생 서포터즈 3기’와 함께 골수 기증이라고 알려진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더 많은 사람이 조혈모세포 기증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하며, “앞으로 진행될 다양한 활동에 관심과 지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최대 규모의 청소년 자원봉사 시상제도인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비롯해 조혈모세포 기증캠페인, 장학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자원봉사 등 KB라이프생명과 자회사인 KB라이프파트너스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