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모임 장소로 백화점 식당가가 관심을 받고 있다.
16일 신세계에 따르면 신세계 강남점의 경우 중식당 '호경전', 일식 '열해' 등 연말모임 고객들의 예약이 대부분 완료됐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시안', '스테이크 595' 등 레스토랑의 경우에도 예약률이 약 70%에 달한다.
실제 지난 달 중순 이후부터 12월 초까지의 전점 식당가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약 10% 가까이 신장했다. 연말모임을 예약하는 고객들도 40대 이상의 주부고객을 넘어 50% 이상이 아이를 동반한 20대 후반~30대 젊은 주부들이 차지하며 연령층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는 백화점에 유아휴게실, 유모차 대여소 등 아이를 위한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예전에는 백화점 식당이 쇼핑하고 간단히 배를 채우는 공간이었다면 최근에는 유명 맛집이 들어서면서 약속 장소로도 변화하고 있다.
2009년에는 센텀시티에 부산 맛집 '금수복국'과 청담동에서 유명세를 타던 이탈리안 레스토랑 '안나비니'를, 2012년 의정부점에는 만화 '식객'에 소개된 부대찌개 식당 '오뎅식당' 유치에 성공했다.
올해 본점에 베트남 현지인들이 고향 음식에 가장 가깝다고 평가하는 '리틀 사이공'을 비롯, 30년 전통의 소고기 전문 한식 업체로 국내외 다수의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는 '한우리' 등 맛집 4곳을 입점시켰다.
이에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식당가 매출은 전년대비 20%의 신장률을 보였다.
임훈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상무)은 "신세계백화점 식당가는 최신 트렌드에 맞는 맛집을 유치하는 등 차별화를 위해 노력 중"이라며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유명 맛집을 지속적으로 발굴, 유치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