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G전자, 1Q 북미 올레드 TV 시장 1위…점유율 51%

LG 올레드, 고화질·AI 기능 주목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LG전자가 올 1분기 북미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시장에서 50%가 넘는 점유율을 올리며 1위를 지켰다.

11일 시장조사기관 서카나에 따르면 LG전자는 1분기 북미 올레드 TV 시장에서 판매대수 기준 점유율 51%를 기록, 1위를 유지했다. 현지에서 판매되는 올레드 TV의 2대 중 1대는 LG전자 제품인 것이다.

 

서카나는 LG전자가 시장에서 주목 받는 배경으로 '고화질', '차별화된 인공지능(AI) 기능', 무선 오디오·비디오(AV) 전송 솔루션' 등을 꼽았다. 또 97·83·77·65 등 업계 최대 TV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도 요인으로 분석됐다.

LG전자의 프리미엄 TV인 'LG 올레드 에보'는 최근 미국의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1~10위에 모두 오른 바 있다.

특히 LG 올레드 에보 G4는 55·65·77형 등 3가지 크기 모델이 90점을 받아 400개 평가 대상 중 최고 제품으로 뽑혔다. 컨슈머리포트 TV 평가에서 90점 이상 제품이 나온 것은 2019년 이후 처음이다.

 

한편, LG전자의 1분기 올레드 TV 출하량은 70만4400대로,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2.1%다. 전년 같은 분기 출하량(62만6700대) 대비 12.4% 늘고, 점유율은 0.6%포인트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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