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IPO]슈피겐코리아 "제품군 확대해 지속 성장 도모"

모바일패션 전문기업인 슈피겐코리아가 오는 11월5일 코스닥시장 상장을 계기로 지속성장을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예정이다.

슈피겐코리아 김대영 대표는 21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앞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유통지배력 강화, 고부가가치 창출 등을 통해 모바일과 사람을 잇는 '모바일 라이프 디자인 그룹'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 설립된 슈피겐코리아의 주요제품은 모바일기기에 적용되는 스마트폰 액정보호 기능성 필름과 스마트폰 보호케이스 패션가방 등이다. 스마트폰 분리형 케이스인 '네오하이브리드 시리즈'와 에어쿠션을 적용한 '슬림아머 시리즈' 등은 출시시점부터 슈피겐코리아의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슈피겐코리아는 사업 초기부터 미국 등 선진 시장을 공략한 결과 현재 100여개국에 진출해 있다. 전 세계 60여개 이상의 해외 총판과 아마존과 이베이를 비롯한 온라인 유통채널뿐만 아니라 코스트코와 스테플스 등 약 2000개의 대형 오프라인 유통채널도 갖추고 있다.

슈피겐코리아의 최근 3년 연평균 매출액 증가율은 39.3%이며, 영업이익률은 30%에 이른다. 지난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18억8100만원, 61억100만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05억5700만원이다.

김 대표는 "공모자금은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글로벌 물류센터 증설과 연구·개발(R&D) 디자인센터 역량제고에 재투자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지배력 견인을 목표로 직판 등 유통채널 다각화에 온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슈피겐코리아는 이번 상장을 위해 전량 신주방식으로 총 185만주를 모집하며, 공모희망가는 2만2500원~2만7500원이다. 20일과 21일 이틀간의 수요예측을 거쳐 최종 공모가를 확정한 뒤 27일과 28일 청약을 받을 계획이다. 상장예정일은 오는 11월5일이며, 주관사는 삼성증권이 맡았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