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한생활시리즈' 가입자 80만명 돌파

'착!한드라이브'와 '착!한걷기', '착!한건강관리'의 3가지 서비스로 구성
고도화, 정교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작년 4월 출시한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한생활시리즈'가 출시 1년 여 만에 가입자수 80만명을 돌파했다.

 

'착!한생활시리즈'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앱을 통해 안전운전 및 걷기 등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면 포인트로 혜택을 돌려받는 서비스다.

 

'착!한드라이브'와 '착!한걷기', '착!한건강관리'의 3가지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은 가입자수 8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용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 가장 많이 걷는 날은 목요일, 연령대가 높을수록 더 걸어요

 

분석 결과에 따르면 '착!한 걷기' 서비스 이용자들의 누적 걸음수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1월까지 1,200억 걸음을 돌파했다.

 

이는 일반인들의 평균 보폭이 74cm임을 고려하면 8,882만Km를 걸은 셈으로 지구 2,114바퀴를 돌아야 달성할 수 있는 거리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60대 이상의 걸음 수는 평균 8,580보로 20~30대에 비해 약 28% 높게 나타났는데, 이는 연령이 증가할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은퇴 이후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생김에 따라 더 많이 걸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기 때문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연령대를 막론하고 걸음수가 가장 높은 요일은 평균 8,040보를 걸은 목요일로 나타났다.

 

이는 걸음수가 가장 적은 일요일의 6,053보에 비해 33%나 더 높은 수치다.

 

통상 경제활동과 여가생활이 모두 활발해지는 금요일이 걸음수가 가장 높을 것이라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코로나 팬데믹 이후 본격적으로 도입된 재택근무나 유연근무제와 같은 새로운 근로 문화로 인해 사람들의 외부 활동 패턴에도 변화가 생긴 것으로 추정해 볼 수 있다.

 

주행거리 데이터는 걸음수 분석과는 정반대 양상을 보였다. 걸음수가 가장 적었던 일요일이 평균 주행거리 13.5km로 가장 많았고, 걸음수가 많았던 60대 이상에 비해 50대 이하의 주행거리가 압도적으로 길었다.

 

이는 경제활동이 활발한 연령대인 이들이 평소 차량을 이용한 출퇴근은 물론 주말 나들이 등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착!한드라이브' 서비스 이용자들의 총 주행거리는 약 1.5억 km에 달한다. 이들의 운행당 평균 주행거리는 11km, 평균 주행시간은 28분이었다.

 

■ 10월은 외부 활동이 가장 많으니, 안전에 유의하세요

 

월별로 살펴보면 걸음 수와 주행거리는 모두 10월에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계절적인 요인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통상 무더운 여름을 지나 맑고 쾌청한 하늘이 있는 단풍철에 사람들이 더 자주 외부 활동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외부 활동이 급증하는 시기인 만큼 안전사고에 대한 대비 또한 필수적이다.

 

흥미로운 것은 봄과 가을을 비교해 봤을 때 가을에 비해 봄에 걸음수와 주행거리 모두 적게 나타났다는 점이다.

 

이는 가을에 비해 상대적으로 미세먼지가 많은 영향으로 볼 수 있고, 건강관리 서비스 이용자들인 만큼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고도 추론할 수 있다.

 

■ '착!한생활시리즈'는 진화중

 

한편 '착!한생활시리즈'는 지난 7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도로 유형에 따라 과속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과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걷기 좋은 산책로를 추천해주는 기능, 하루 동안의 방문 장소와 이동 동선을 요약해서 보여주는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착!한생활시리즈' 이용자들은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과 함께 더 편리하고 즐거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신규 기능 업그레이드 기념으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3월 말까지 '착!한 드라이브'를 처음 이용한 고객과 친구 초대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각각 애니포인트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보험료 결제에 사용하거나,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모바일상품권 등의 구입에도 사용할 수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고도화, 정교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면서 보험판매채널 이상의 생활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