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포항시, 기업 맞춤형 입찰 정보 실시간 제공으로 경쟁력 높인다!

공공·민간입찰 등 폭넓은 입찰 정보 및 통계자료 기반의 분석프로그램 제공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 제공과 경쟁력 강화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경북 포항시가 2일부터 ‘포항시 중소기업 맞춤형 입찰 정보 서비스’를 통해 전국에 산재된 입찰 정보를 중소기업에 실시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는 ‘포항시 중소기업 맞춤형 입찰 정보 서비스’를 통해 공공 조달뿐만 아니라 민간업체 입찰 정보까지 지역 중소기업들이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무료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한 기업은 업종별, 지역별, 기간별 등 세부 선별된 맞춤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키워드, 면허 품목 등 관심 있는 분야의 입찰 정보를 지정해놓으면 원하는 분야의 정보를 필터링해서 얻을 수 있다.

 

또한, 입찰 결과에 따른 낙찰정보를 통해 지역 내 기업의 입찰 시장 낙찰률 확대를 위한 통계자료 기반의 분석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문 콜센터를 상시 운영해 서비스 운영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며, 입찰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거나 입찰 과정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을 위해 전자입찰 실무 교육도 제공한다.

 

김신 투자기업지원과장은 “입찰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잘 활용해 입찰 시장에서 포항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정보제공을 넘어 전문가 컨설팅, 전자입찰 교육 등 실질적으로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지속 추진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꾸준히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