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사)한국항공보안학회, 2022 춘계학술 대회 개최

'엔데믹 시대 안전한 하늘길을 위한 항공보안"이라는 주제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사)한국항공보안학회(회장 황호원)는 오는 10일 13시 부터 17시까지 국립항공박물관 1층 대강당에서 '엔데믹 시대 안전한 하늘길을 위한 항공보안"이라는 주제로 2022 춘게학술대회를 연다.

 

1부에서는 진에어 조정호 법학석사가 '항공보안 발전을 위한 항공청 설립에 관한 연구'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고, 이어 정덕한 티웨이항공사 기장이 '항공기내에서 발생한 범죄의 기소를 위한 국제적 협력방안'에 대해, 한국법제연구원 김은정 박사가 '항공보안 및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공항시설법 개선 방향'에 대해 발표를 한다.

 

토론자로는 한국항공협회 성연영 실장, 청주대학교 박원태 교수, 경운대학교 정인수 교수가 각 주제별로 나선다. 

 

이어, 2부에서는 가톨릭관동대학교 진성현 교수가 '항공기내 보안요원의 신분보장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레질리언트시스템스플러스연구소 홍성현 소장이 '항공보안과 레질리언스 이론의 융합적 스스템 연구'에 대해, 한서대학교 이강석 교수가 '항공보안 내부자 위협 관련 항공산업과 타 산업 국제규정 비교를 통한 활용방안 연구'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한다. 

 

토론자로는 서울지방항공청 보안과 서일수 과장, 항공대학교 항공안전교육원 황경철 부원장, 국토부 항공보안과 허백용 주무관이 각 주제별로 나선다. 

 

(사)한국항공보안학회 황호원 회장은 "위축되었던 항공업계가 엔데믹 시대의 도래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며 "이번 학술 대회를 통한 연구발표 및 활발한 토론이 항공보안 관련 법률적 분야 및 정책 영역에서의 유익한 변화가 시작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 대회는 경운대학교가 주최하고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대한한공 등이 후원 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