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수도권 등 곳곳에 비 또는 눈…영하권 추위 이어져

오전까지 수도권 등 비 또는 눈소식
추위도 이어져…바람 불어 체감온도↓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수요일인 24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0도 내외로 떨어지면서 추위가 이어지겠다. 수도권 등 곳곳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오늘 오전 9시까지 수도권과 충북북부, 충남권, 전라권, 경상서부내륙에는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경기남부와 충청북부 등은 정오부터 오후 3시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기상청은 "전북동부는 이날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 보행자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고 전했다.

오늘까지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충북북부·충남권·전라권·경상서부내륙에서 0.1㎜ 미만이다. 같은 기간 수도권·충청북부·전북동부·경북북서내륙·경남서부내륙에선 눈발이 조금 날릴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에서 -5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권에서 0도 내외로 떨어지겠다. 전국에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울 수 있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7~15도가 되겠다.

 

 

주요 지역 낮 최고기온은 서울 9도, 인천 10도, 수원 10도, 춘천 9도, 강릉 12도, 청주 11도, 대전 13도, 전주 13도, 광주 14도, 대구 13도, 부산 14도, 제주 16도다.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이날까지 바람이 초속 10~16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동해먼바다는 최대 6.0m)로 매우 높게 일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에서 '보통'~'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