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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중문화 아름다움 재해석…LG생활건강 후 캠페인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지난 10일 유튜브에서 디지털 궁중 문화 캠페인을 선보였다. 덕수궁을 배경으로 음악, 퍼포먼스, 의상 등이 어우러진 종합예술이다. 2015년부터 문화재청과 전개하고 있는 궁중 문화 캠페인 일환이다. 올해 캠페인 '로얄 위시'(왕후의 염원)를 주제로 비대면 환경에서도 궁중문화 아름다움을 한껏 느껴볼 수 있다.

영상 속 주인공은 쇼윈도에서 빛나는 '환유 국빈세트 궁중자수함'에 이끌린다. 환유 국빈세트를 바라보는 찰나에 공간이 궁으로 바뀌고, 어느새 주인공도 왕후로 탈바꿈한다. 주인공이 춤을 추며 문, 계단, 기둥을 지날 때마다 덕수궁 덕흥전, 석어당, 정관헌, 석조전으로 바뀌며 아름다운 퍼포먼스가 펼쳐친다. 중화전에 다다르자 쇼윈도에서 본 환유 국빈세트 궁중자수함이 빛나고 있다. 궁중자수함을 열자 봉황, 나비 등 왕후 염원을 상징하는 문양들이 하늘로 날아 오르고 그 순간 주인공은 현실 세계로 돌아온다.

이 영상은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22호 침선장 임순옥 장인이 왕후 의상과 장식을 제작·제공했다. 안무가 차진엽, 의상디자이너 민천홍 등과 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환유 국빈세트 궁중자수함은 후와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80호 자수장 최유현 장인의 조우로 탄생했다. 왕실 여성 혼례 때 제작한 것으로 추정되는 연화봉황문자수방석을 궁중자수함으로 재해석했다. 봉황과 연꽃, 모란, 나비 등 디테일한 자수문양에서 섬세함과 고귀함을 느낄 수 있다.

환유 라인은 왕후의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5~9월에만 얻을 수 있는 산삼전초를 담았다. 70여가지 한방성분을 배합해 효능을 극대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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