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GIST, SKT와 AI 기술 인재 양성 나선다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이 SKT와 함께 인공지능(AI) 분야 인재양성에 나섰다.


DGIST는 3일 SKT와 인공지능 기술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긴밀하게 교육 협력을 추진함으로써 국내 인공지능 분야 인재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양 기관은 협약을 계기로 인공지능 기술 분야 교육과정 개발, 인공지능 전문가 및 우수인재 네트워킹 등 AI 인재 양성에 필요한 다양한 협력을 하게 된다.


또한 학부와 대학원 과정 중 연간 1과목 이상의 교육과정 개발·운영을 포함한 관련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공유하는 등 AI 관련 핵심 역량을 키워갈 수 있는 교육 분야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DGIST는 학부 학생들 대상으로 SK가 관리·운영하는 e-러닝 콘텐츠를 데이터사이언스 교과목 프로젝트 과제의 보충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SKT가 보유한 기술 콘텐츠 중 T-브레인 뮤직 AI와 누구AI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강의 콘텐츠를 학부생 연구프로젝트 프로그램인 UGRP에 활용할 계획을 함께 세우고 있다.


추가적으로 여러 분야별 최신 연구동향에 관련된 교육용 콘텐츠를 대학원 수업 보조 자료로 활용하는 등 다채로운 교육 관련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DGIST 홍승태 대학원장은 "AI는 4차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기술로서 DGIST는 국내 최고수준의 AI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SKT의 온라인 콘텐츠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한층 더 내실 있는 AI 교육을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DGIST는 AI 분야 우수 교원 확충, AI 워크숍 개최, AI 기업과의 산학연구 등 AI 분야 연구 및 교육 발전에 힘쓰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