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VR게임 캐릭터 '한유아' 현실 세계에 등장한다…음원 제작

스마일게이트 VR 게임 '포커스온유'의 캐릭터
현실 활동 예고, 향후 엔터테이너으로 활약
스마일게이트, 영화·드라마 제작 등 IP 확장 노력

URL복사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개발한 VR(가상현실)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 캐릭터 '한유아'가 현실 세계에 등장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포커스온유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 7월 출시한 VR 연애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이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한유라는 2002년생(만18세)으로 의상 제작, 패션 스타일링, 빵집 순례, K-POP 커버댄스가 취미인 캐릭터다.


  최근 전세계 대중들은 브이튜버(vtuber), 버추얼 인플루언서, 가상 모델 등 가상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스마일게이트는 VR 게임으로 높은 인지도를 쌓은 한유아를 활용해 최신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신사업 분야를 발굴하기 위해 한유아 캐릭터의 IP(지식재산권) 확장을 결정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현실 세계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준비하는 한유아가 대중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그래픽을 개선했다.


한유아는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현재 한유아는 더 많은 팬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음원 제작을 진행 중에 있으며, 패션 등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도 준비하고 있다.


한유아는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순차적으로 향후 전개할 활동에 대한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한유아의 행보에 대해 게임은 물론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도 획기적인 시도로 주목하고 있다"며 "게임에서 나아가 엔터테인먼트 분야까지 IP의 무한 확장 가능성을 제시하는 선도적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현재 크로스파이어 IP를 활용해 각종 굿즈와 드라마는 물론 할리우드 영화 제작, 테마파크에 이르기까지 게임 IP를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확장해 나가는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