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BC카드, 신종 '보이스피싱' 인출수법 사전 파악해 고객 피해방지

FDS 신기술 접목해 선제적 대응


[파이낸셜데일리=송지수 기자] #직장인 신모씨는 친구 부탁에 고액을 입금했다가 후에 친구를 가장한 보이스피싱 범죄조직이라는 것을 알았다.


신씨가 입금한 계좌는 대포통장이었고 고스란히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신씨는 카드사와 은행 측 도움으로 피해를 입지 않았다.


BC카드는 이처럼 최근 발생한 해외 가맹점과 연계한 신종 보이스피싱 인출수법을 사전에 파악해 고객 피해를 방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종 보이스피싱은 주로 중국과 마카오 등 동남아시아 소재 해외 가맹점에서 발생했다.


범죄자들은 대포통장 등으로 피해자로부터 송금 받은 돈을 국내에서 인출하지 않고 해외에서 인출하거나 해외 유명 브랜드샵에서 명품을 구입하는 방식으로 사용했다.


BC카드는 최근 이러한 신종 보이스피싱의 해외 고액 매출을 '부정사용방지시스템(FDS)'에서 적발해 고객피해를 사전에 예방했다.


보이스피싱과 연계돼 고액 매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가맹점에 대해 집중 모니터링을 한 결과이다.


BC카드 이강혁 사업인프라부문장은 "BC카드는 FDS 영역에 신기술 접목으로 최신 금융사기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왔다"며 "앞으로도 신종 금융사기 범죄에 대해 적극 대처하여 피해자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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