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농협, '상호금융대상 시상식' 개최..113개 농·축협 수상



[파이낸셜데일리=송지수 기자] 농협중앙회는 15일 '2018년도 상호금융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사업우수 113곳의 농·축협을 대상으로 시상 및 표창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상호금융대상평가는 2003년 신용사업 종합평가제도로 도입됐다. 사업추진방향을 제시하고 건전 결산을 유도하는 등 농·축협 사업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전국 1122개 농·축협을 총 14개 그룹으로 나눠 평가했다. 그 결과 경기 태안농협이 전 부문에서 만점에 가깝게 득점해 전국 최고의 농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부산시 금정농협 ▲대전시 유성농협 ▲전북 전주시 북전주농협 ▲충남 보령시 대천농협 ▲울산 울주군 온양농협 등 13개 농·축협이 수상했다. 이밖에 24개 농·축협은 우수상, 75개 농·축협은 장려상을 받는 등 총 113개 농·축협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태안농협을 비롯한 수상 농·축협에는 총 2억7000여만원의 시상금과 표창, 연수 및 유공직원 특별승진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농협 관계자는 "이번에 균형적, 종합적 성과평가시스템인 SC(Balanced scored Card) 체계를 유지하며 경영 우수 농·축협을 모델로 내실성장을 유도하도록 평가모형을 구축했다"며 "올해는 수익성 및 건전성 항목을 강화해 농·축협의 지속 성장기반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