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한항공, 14~20일 日 오사카 정기편 부분 운항 재개

14일~20일 일주일간 정기편 부분 운항 재개
20일부터 터미널 복구상황에 따라 운항 여부 결정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대한항공이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일본 오사카 노선에 대해 부분적으로 정기편 운항을 재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일본 오사카 간사이공항은 태풍으로 인해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공항 터미널을 전면 폐쇄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5일부터 13일까지 9일간 오사카 노선 운항을 전면 중단한 바 있다.


  20일 이후 운항 여부는 간사이공항 터미널 복구 상황에 따라 추후 재공지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간사이공항 주변 지역 복구가 완전히 이뤄지지 않아 시내와 오가는 교통편이 불편한 것을 고려해 간사이공항에 도착하는 승객들 대상 셔틀버스를 포함한 대중교통 이용 안내문을 배포할 예정"이라며 "이미 예약된 승객들을 대상으로 현지 출발 시 사전 안내 메시지를 전달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및 홈페이지, 콜센터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현재 나고야, 오카야마, 후쿠오카 등 주변 공항에 대형기를 투입해 오사카를 오가는 승객들을 수송하고 있다. 5일부터 13일까지 9일간 68편, 5720석의 좌석이 추가로 공급됐다.


  오사카 노선이 완전 정상화되기 전인 14일부터 20일까지도 인근 노선인 나고야, 나리타 노선에 대형기를 투입해 26편, 1030석 규모의 좌석을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안전운항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간사이공항 복구상황에 따라 지속적인 정상화 노력과 승객 불편 최소화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