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김종덕 문체부장관 "올해는 국민들 손끝에 문체부 정책 맞닿도록하겠다"

2016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댁내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드립니다.

지난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이 문화로 행복한 문화융성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노력하며 소기의 성과를 일군 한 해였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확산, 문화창조융합벨트 출범, 메르스 조기 정상화, 밀라노엑스포와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의 성공적 개최 등이 그것입니다.

2016년 올해는 국민들 손끝에 문체부 정책이 맞닿도록 하겠습니다.

문화융성 국정기조 4년차로서, 문화융성에 대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한 해로 만들고자 합니다. 먼저 대한민국 브랜딩 캠페인을 전개하여 전 세계에 한국인의 열정과 창조력을 알리고 국내에선 사회적 화합을 도모하겠습니다. 양적으로 이미 정착되어 가고 있는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해서는 대표사업 발굴, 지역 확산 등을 통해 질적 도약을 이뤄나가겠습니다. 문화창조융합벨트는 작년 문화창조융합센터, 문화창조벤처단지 개소에 이어 새해에는 문화창조아카데미를 개관하여 창조경제시대를 구현해나갈 것입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이 문화‧환경‧평화‧경제 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성공적 개최를 위한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특히 ‘2016~2018 한국방문의 해’가 시작되는 올해는 융복합관광콘텐츠 발굴, 서울과 제주로 집중되는 외래 관광객의 전국적 확산 유치 등으로 국가의 관광경쟁력을 획기적으로 제고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문체부의 열정어린 발걸음에 많은 관심과 참여,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 1. 4.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종덕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