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운영대표자 백승욱)은 청소년시설의 주인인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내는 동시에 참여의식을 확대하여 보다 나은 청소년전용공간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청소년운영위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2월 15일(수)부터 3월 10일(일)까지이고 모집대상은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14세(중1) ~ 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고령군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QR코드 접속 지원신청을 하거나 직접 방문(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 : 대가야문화누리 3층)하면 된다.
청소년운영위원은 매월 1회 정기회의, 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기획 사업, 운영대표자와의 간담회 등으로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을 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의 운영 과정에 실제로 반영하여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청소년 스스로 청소년들의 권익 확대를 위한 활동이다.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 운영대표자는“AI, 인공지능, 기후변화, 인구변화 등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는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으로서의 활동은 일상생활과 연계한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자기주도적인 참여 활동으로, 참가 청소년의 성장과 청소년문화의집 발전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