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보상체계와 상품구조를 개선하여 ‘국민보험’의 지속 가능성을 제고함과 동시에 트렌드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여 미래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
손해보험협회 이병래 회장은 29일 신년사를 통해 “손해보험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제고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이 회장은 손해보험업계 및 협회 임직원에게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다”면서 “행운과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청룡의 기운을 받아, 뜻하시는 모든 일에 좋은 결과가 따르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어 “대내외 여건은 어느 때보다 불안정한 상황”이라면서 “‘교자채신(敎子採薪,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 힘써야 한다는 뜻)’의 자세로 손해보험산업의 미래를 준비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병래 회장은 또 ”‘안전한 사회,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손해보험’이라는 협회의 슬로건처럼 손해보험은 우리 사회와 더불어 성장해온 산업“이라고 전제한 뒤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해 우리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자“고 주문했다.
더불어 우리 사회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 위해 대형재난 발생시 신속한 구호물품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발굴하여 운영해 나가는 한편, 취약계층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상생금융 상품도 적극적으로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회장은 ”손해보험의 더 높은 비상을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이 절실하다“면서 ”2026년 이후 도입 예정인 ESG 공시제도가 우리 손해보험업계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준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