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NH농협은행 서울강남청소년 금융교육센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작년 하반기 초·중·고등학생 437명이 수혜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NH농협은행 서울본부(본부장 조은주)는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서울강남체험관에서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김범준)와 함께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서 및 인증현판 전달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지역 사회에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서울강남체험관은 지난 2022년 7월 첫 개소를 시작으로, 작년 하반기동안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47회(수혜인원 437명)의 교육을 실시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조은주 서울본부장은“금융기관 직업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진로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ESG 가치경영 실천을 위하여 다문화가정, 고령층 등 금융소외계층 대상 교육을 확대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강남체험관은 청소년 진로교육과 금융상식 이론교육을 진행하는 <행복채움금융교실>, 다양한 테마의 금융컨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금융체험관>, 은행 대여금고의 역할과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신비한금고체험관>, 은행원 체험을 할 수 있는 <은행직업체험관>, 교육용 애니메이션을 통해 재미와 금융지식을 얻을 수 있는 <NH시네마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