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수제맥주부터 고추장까지"…세계를 평정하는 K-식품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한국 드라마 최초로 전 세계 넷플릭스 인기 TV프로그램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오징어 게임 속 내용에는 삼양식품의 삼양라면, 참이슬 또는 처음처럼으로 추정되는 녹색병 소주, 코카콜라사의 킨사이다로 추정되는 사이다, 포장마차에서 파는 떡볶이, 달고나 등이 등장했다.

이들 제품은 K-식품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중이다. 달고나의 경우 해외에서 밈(meme)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상에서는 달고나를 직접 만들어 게임속 내용을 재현해보는 영상이 다수 올라오고 있다.

나이키, 푸마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로고를 새긴 달고나도 등장했다. 이들 업체는 달고나 밈 열풍이 확대되자 자사 로고가 새겨진 달고나를 전면에 내세워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 한 마케팅을 전개했다.

 

K-POP, 드라마 등 국내 콘텐츠들이 기록적인 성과를 낸 이후 'made in korea'라는 표시만 있어도 외국인들이 관심을 보이는 시대가 개막된 것이다. 올해 다양한 분야의 세계 대회와 품평회에서 값진 성과를 일궈낸 'K-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