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한화투자證 "두산퓨얼셀, 수소산업 육성정책에 고성장 전망"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두산퓨얼셀(336260)에 대해 정부의 수소산업 육성정책에 따라 고성장이 예상되며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장기적인 성장동력이 준비돼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목표주가는 6만5000원,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재연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시장의 1위 발전용 연료전지 공급자로 향후에도 과반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선두 지위를 유지할 것"이라며 "시장 내 신규 사업자 진입이 제한적인 상황이며 보유한 기술적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 생산 용량도 확대하며 연료전지 시장 성장의 수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예고됐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2.0과 분산에너지 활성화 로드맵 발표 등이 빠르면 6월, 늦어도 3분기 중 발표될 것"이라며 "정책 추진이 본격화하면 내년 이후부터 안정적인 연료전지 발주시장이 형성되면서 두산퓨얼셀의 지난해 평균 연룢ㄴ지 수주 단가와 시장점유율을 고려할 때 두산퓨얼셀의 파이는 1조원 수준으로 커질 전망"이라고 했다.

그는 "PAFC 외에도 Tri-gen모델 개발과 SOFC, PEMFC기술 연구로 중장기적 성장동인을 확보했다"며 "현재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에만 집중하고 있지만 수소충전소와 선박용 연료전지 시장 등으로 포트폴리오가 확대될 예정이란 점에서 차별성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내다봤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