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국가기술표준원, '시험서비스 개발 과제' 공고…인력 양성 추진

무선 전기진공청소기 성능 시험 등 6개 과제 선정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국표원)은 국내 시험인증기관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시험인증서비스 산업화 지원' 사업을 공고한다고 23일 밝혔다.


공고를 보면 올해 '유망 시험서비스 개발' 과제는 총 6개로 무선 전기진공청소기 성능 시험, 소형 무인동력비행장치 배터리 수명 시험, 급속 전기차 충전기 상호운용성 시험 등이 선정됐다.


이외에 실내외 조명 제품의 시험실 수준 빛공해 시험, 전기구동시스템 효율등급 시험, 유망 시험인증서비스 로드맵 등이 과제에 포함된다.


국표원은 2014년부터 진행된 이 사업을 통해 무선 충전 시험서비스, 전자상거래 기반 포장화물의 안전 운송 시험서비스, 실내 유입 미세먼지 차단망 성능 평가방법 등 총 14개 시험서비스 개발을 지원했다.


이와 함께 '시험인증산업 실태조사 및 기초인력양성' 과제도 추진된다. 이는 국내 시험인증기관의 기초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인력, 시장 규모, 애로사항 등 시험인증산업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것이다.


 '기초인력양성' 과제는 실업계고 학생 50명을 뽑아 졸업 전에 시험인증 관련 이론·실습 교육을 이수 시켜 시험인증기관에 취업을 알선하는 사업이다.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53명의 마이스터고 학생이 이 사업을 통해 취업했다.


해당 공고는 오는 24일부터 국표원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이후 5월25일까지 신청을 받아 6월 최종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