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예보, 전국 41개 파산재단 '실시간 영상 민원 서비스' 실시

앞으로는 예금보험공사 본사에서 전국 파산재단 담당자들과의 실시간 민원상담이 가능해진다.

예보는 26일 예보 본사와 전국 41개 파산재단을 연결하는 '영상민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특정 파산재단에서 대면으로 민원처리를 해야하는 경우, 민원인은 파산재단 방문을 위해 직접 지방까지 이동해야 했다.

예보는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본사와 전국 파산재단을 잇는 영상민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민원인들은 예보 본사 1층 고객도우미실을 방문하면 특정 파산재단 담당자와 화상으로 실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예보는 영상민원 시스템을 업무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본사와 파산재단간 실시간 정보 공유, 공통 현안에 대한 영상 협의 등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겠다는 방침이다.

곽범국 예보 사장은 "영상회의를 업무 전반으로 확대해 대면중심의 기존 업무관행을 바꾸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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