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삼성전자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 개막에 앞서 2일부터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등 글로벌 랜드마크에서 '인공지능(AI) 홈' 가치를 담은 영상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AI 홈은 통합 연결 플랫폼 '스마트싱스'로 삼성의 AI 제품 뿐 아니라 타사 기기까지 연결해, 사용자를 이해하고 알아서 맞춰주는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스마트싱스로 완성한 AI 홈'을 주제로, 사용자가 삼성전자의 AI 홈을 통해 일상의 여유를 찾고 더 의미 있는 일에 집중하는 모습을 부각했다.
AI 기반 스마트싱스의 '자동화 루틴' 기능이 에어컨 온도와 조명을 조절하고, 스마트싱스 앱 터치 한번으로 집 안의 가전들이 알아서 집안 일을 하는 점을 강조한다. 또 가족들이 바빠도 반려견을 안심하고 돌보는 '펫 케어' 서비스도 소개한다.
이번 영상 캠페인은 유튜브 등 삼성전자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이원진 글로벌마케팅실장 사장은 "삼성의 AI 리더십과 스마트싱스로 재정의된 AI 홈 경험을 고객 눈높이에서 전달하고자 했다"며 "향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이 삼성 AI 홈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