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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나보타, 콜롬비아에 341억 수출…"중남미 공략"

"출시 후 5년 내 점유율 30% 목표"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대웅제약은 콜롬비아 제약사 발렌텍 파르마와 341억원 규모의 보툴리눔 톡신 제품 '나보타'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라질,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 주요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이번 콜롬비아 계약까지 완료되면서 나보타의 중남미 사업 전략이 공고해지고 있다.

 

콜롬비아는 국제미용성형학회(ISAPS) 작년 통계 기준 브라질, 멕시코에 이은 중남미 3위 미용·성형 소비 시장이다. 최근엔 합리적인 미용·성형 시술 가격과 잘 갖춰진 인프라, 높은 의료기술 수준 등을 갖춘 중남미 주요 의료 관광지로 부각되고 있다. 보툴리눔 톡신 같은 비침습 시술에 대한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꼽힌다.

시장 조사 기관인 그랜드 뷰 리서치(Grand View Research)는 콜롬비아 비침습 미용 시술 시장이 2023년 기준 9억4000만 달러(약 1조3000억원)에서 2030년까지 연평균 15.7% 성장해 26억1300만 달러(약 3조62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발렌텍 파르마는 다수의 희귀질환 치료제와 바이오시밀러 허가 승인 경험을 갖춘 제약사로 최근 에스테틱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대웅제약과 발렌텍 파르마는 미국식품의약국(FDA), 유럽의약품청(EMA),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 등 세계 규제기관에서 인정받은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출시해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이끌 계획이다. 현지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통해 5년 내 콜롬비아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30%와 업계 2위를 달성하는 게 목표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중남미 주요 미용·성형 소비시장이자 최근 의료관광지로도 주목받고 있는 콜롬비아에서 나보타의 확장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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