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현대해상, 첨단안전장치 장착 할인 대상 확대

후측방충돌 경고장치 및 헤드업디스플레이(HUD) 장착 시 추가 할인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업계최초로 첨단안전장치 할인특약에 ‘후측방충돌 경고장치’와 ‘헤드업디스플레이(HUD)’를 추가해 최대 12%까지 할인 받을 수 있도록 개인용 「첨단안전장치 장착 할인 특약」상품을 개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개정사항은 오는 6월 1일 이후 책임 개시 되는 계약부터 적용된다.

 

최근 차량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첨단안전장치가 신규개발되어 출시되고 있으나, 보험상품이 일부 장치에만 해당되어 첨단안전장치의 다양성을 보험료에 적용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현대해상은 이번 상품 개정을 통해 할인 대상을 확대함으로써 보험 소비자가 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개정과 더불어 상품의 운영방식도 개선했다. 기존에는 차선이탈 경고장치 및 전방충돌 경고장치 각각 할인 특약을 선택하여 해당 장치에 적용되는 할인율을 개별적으로 적용하였으나, 첨단안전장치와 관련된 특약을 하나로 통합하여 첨단안전장치가 장착된 개수별로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개선했다.

 

예를 들어 차선이탈 및 전방충돌 경고장치가 장착된 신차가 후측방 경고장치 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함께 장착되었다면, 3개의 첨단안전장치 장착으로 9% 할인, 4개 모두 장착되었다면 12%를 할인해주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보다 직관적으로 첨단안전장치의 장착에 따른 할인 혜택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다양한 첨단안전장치가 출시되고, 그 안전성에 대한 효과가 입증됨에 따라 첨단안전장치를 중심으로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개선했다”면서 “앞으로도 사고예방에 효과적인 첨단안전장치 중심으로 그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소비자 편익이 증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